표지

선독점 도둑놈에서 고수까지

유료웹소설 > 연재 > 무협, 퓨전

유료 완결

요비
작품등록일 :
2017.09.11 09:00
최근연재일 :
2017.12.31 06:00
연재수 :
203 회
조회수 :
3,614,207
추천수 :
108,708
글자수 :
1,220,322

일괄 구매하기 현재 연재되어 있는 편을 일괄 구매합니다.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선택 구매하기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일괄 대여하기
현재 연재되어 있는 편을 일괄 대여합니다.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선택 대여하기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결과

구매 예정 금액

0G
( 0원 )

0
보유 골드

0G

구매 후 잔액

0G

*보유 골드가 부족합니다.

  • 꼭 확인해 주세요.
    • - 구매하신 작품은 유료이용약관 제 16조 [사용기간 등]에 의거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구매 취소 안내
    • - 일회성 콘텐츠이므로 구매/대여 후 열람하신 시점부터 구매/대여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 단, 사용하지 않은 구매/대여 편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 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 - 일괄 혹은 묶음 구매/대여를 한 경우, 한 편이라도 열람 시 나머지 편 또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대여 안내
    • - 대여 기간 : 대여 시부터

내용

닫기

도둑놈에서 고수까지

2화.

  • 글자체
  • 글자크기
  • 줄간격
  • 글자색
    배경색
  • 테마
    설정초기화
작성
17.07.12 12:12
조회
73,173
추천
1,369
글자
14쪽

작가의말

.

이 작품은 어때요?

< >

Comment ' 85

  • 작성자
    Lv.51 떵바람
    작성일
    17.07.23 22:31
    No. 1

    나무가지 통발이라도 만들어서 고기라도 낚지

    찬성: 9 | 반대: 0

  • 작성자
    Lv.99 풍뢰전사
    작성일
    17.07.26 15:08
    No. 2

    잘 보고 있습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8 소설보러
    작성일
    17.08.02 10:27
    No. 3

    잘보고갑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71 통금시간
    작성일
    17.08.06 05:23
    No. 4

    투잡 뛰면서 회식까지? 슈퍼맨 아님 분신술사...
    잘봤습니다.

    찬성: 21 | 반대: 0

  • 작성자
    Lv.63 민욱짱둥어
    작성일
    17.08.06 22:13
    No. 5

    글에 쉴틈이없네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07 09:38
    No. 6

    듣고 보니 그렇습니다. 수정 하겠습니다.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50 두부요정
    작성일
    17.08.10 00:39
    No. 7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0 두부요정
    작성일
    17.08.10 00:41
    No. 8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0 두부요정
    작성일
    17.08.10 00:43
    No. 9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10 06:45
    No. 10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빈배4
    작성일
    17.08.10 09:20
    No. 11

    현대 격투기부분은 고치시는게 좋으시겠네요...
    맨손격투는 현대편이 최종진화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무기를 든 격투는 현대편이 완전퇴화되었어요.
    효도루 10명이 칼든사람 1명을 못이겨요.
    싸울때 옥타곤처럼 그런 공간에서 싸우는 것도 아니구요.
    솔까말로 저에게 송곳 1개만 주어진다면, UFC의 맨손격투가들을 모두 이길 수 있습니다. 후두에 빵구내가면서요...^^

    찬성: 6 | 반대: 25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11 00:33
    No. 12

    이 부분이 참 애매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상상하기에는 부엌칼한자루 손에 쥐면 효도르가 되었든
    김동현이 되었든 한순간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흔히 말하는 전쟁용 실전이라는 삼보부터 아예 단검 실전무기술로 발전시켜온 인도 무슬들 까지 많은 실전 무술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종합격투기에서는 볼수 조차 없지요.
    너무나 잔인하고 말그대로 살법에 가까운 무술들입니다. 최소한이라지만 그 어떤 룰조차 거부하는 이런 무술들이 과연 퇴화되었다고 단정 지을수 있을까요?
    우리의 상상으로는 아무리 격투가라 해도 손에 칼만 들면 일반인들이 아저씨의 원빈처럼 상대를 파파팍 할것 같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단언 할수 있어요.
    저는 실제로 사시미를 든 깡패가 칼부림 하는데 그걸 혼자서 제압하는 형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보면서도 아슬아슬하고 아찔 했지만 느낀점은 뭐랄까.. 별것 아닌데 제압당하긴 하는구나 라는것과 그래도 뭐라도 배우니 칼든 사람도 제압을 하는구나 였습니다.
    그 형사는 그저 칼을 휘두르는 깡패의 손목을 어거지로 낚아채 절대 놓지 않고 매달린게 전부였고 많이도 맞고 차였지만 끝내 안놓고 제압하더라고요. 근데 그것 또한 무언가 호신의 무술을 배운 흔적이겠죠? 그 외에도 유트브에 무기술을 보면 살벌하게 실전적인 무기술이 많이 나옵니다. 실랏 카람빗 칼리아르니스 등등 별에 별게 다 나와요.
    저런 무술들은 양지로 나올일이 없어서(나와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미국은 실제 무기를 들고 격투를 하는 무기격투기를 런칭하려던 놈들도 있었습니다.)그렇지 아마 과거에 비해 꼭 퇴화만 하지는 않았을거에요. 하지만 맨손 격투기 만큼 발전했냐? 하면 그건 저도 빈배님처럼 회의적인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갈고 닦아도 무기들고 실전을 쌓기는 어려우니까요.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저 부분은 연수의 생각 (대부분 제 생각이기도 합니다.) 이고 옳고 그름의 문제보다는 주인공이 처음 가졌던 그래서 무공에 별 관심이 없던 설정이기에 수정 할 생각은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0--__(꾸벅)

    찬성: 27 | 반대: 2

  • 작성자
    Lv.55 패기거북이
    작성일
    17.08.11 21:43
    No. 13

    뭐 1년스킵 . . . . 소설이니 이해하자

    찬성: 1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12 18:58
    No. 14

    스킵이라기 보다는 연수는 자신의 육체의 나이를 정확히 몰라요...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55 패기거북이
    작성일
    17.08.11 21:45
    No. 15

    근데 언어는 어케 됀거지 내가 대충본건가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Lv.39 냥냥펀치
    작성일
    17.08.12 03:07
    No. 16

    1. 언어 2. 현대지식활용

    찬성: 1 | 반대: 1

  • 작성자
    Lv.71 오들이햇밥
    작성일
    17.08.12 17:09
    No. 17

    금지한 냥 - 금자 한 냥, 오타 있습니다.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49 어린주갤러
    작성일
    17.08.12 22:54
    No. 18

    통수칠주알았느대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9 어린주갤러
    작성일
    17.08.12 22:54
    No. 19
  • 작성자
    Lv.81 금원
    작성일
    17.08.14 00:45
    No. 20

    환생자가 불가능을 믿는다는게 참 이상하네요

    찬성: 7 | 반대: 1

  • 작성자
    Lv.73 비검난향
    작성일
    17.08.14 09:01
    No. 21

    송곳 하나 주면 격투가 10명 다 물리친다고 하는데 그런 개뻥은 어디가서 치지도 마세요.무슨 무기만 들면 검강이라도 뿌릴줄 아십니까?형만 연습해서 단을 따는 사람들하고 매일 7~8시간씩 미친듯이 연습하는 사람들하고는 하늘과 땅 차이에요.고수들에게는 기세가 있어요.앞에서면 고양이 앞에 쥐꼴이 되는거에요.잡혀서 맨땅에 메다 꽂히면 끝이에요.민첩 만렙이라 이형환위 블링크 쓴다는 헛소리는 하지도 말구요.

    찬성: 21 | 반대: 2

  • 작성자
    Lv.56 미겔헤수스
    작성일
    17.08.15 07:37
    No. 22

    삯 이에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25 黑璘
    작성일
    17.08.15 10:48
    No. 23

    송곳전사님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개뻥인지 아닌지는 알수없는거죠 최홍만이나 최배달급이면 가능하지 않겠어요?

    찬성: 9 | 반대: 0

  • 작성자
    Lv.99 azgold
    작성일
    17.08.16 10:06
    No. 24

    ㅋㅋ 송곳님이 먼가 배웠으니간 자신있게 말한거라 생각은 드네요..저도 무술 합 6단이지만..한가지는 확실히 알죠--맨몸보단--무기 든 사람이 엄청 상대적으로 강해지고 유리 하다는건,,ㅎㅎ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42 曉月
    작성일
    17.08.16 12:31
    No. 25

    송곳전사..ㅋㅋ 닉이 변해버리셨네.
    쥔공이 현실적인 성격이라 그런가 환생을 겪었음에도 무공은 바로 불신해버리네요.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39 삼충
    작성일
    17.08.17 00:10
    No. 26

    현대무술이 최종진화형이다라는건 동의못하겠네요 현대화되면서 스포츠화되고 살법적 요소가 억제및 제거 되었기에 퇴보라고 봅니다 제압하기보다는 살법이 효율성이 더 좋죠 적은힘으로 급소공격해버리고 빠른 살상이 제압보다 힘이 덜들죠. 다만 현대사회에서 살법이 쓸일도 없고 인생망조로가는 지름길이니 없어지는게 맞고요. 그냥 시대상에 맞게 변해가는거일뿐 최고로 집대성되었다는 아닌거같네요 현대엔 쓸모없는 살법보다는 호신술정도나 스포츠의 용도가 상업적으로나 일상적 효율가치로서 높으니 이쪽으로 집대성되어가고있구요

    찬성: 2 | 반대: 4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17 00:27
    No. 27

    그렇기도 하지만 꼭 그렇지도 않은 살상을 목적으로 연구되고 만들어진 군대용 무술또한 있습니다. 효도르가 익혔다는 러시아 삼보는 특히나 많은 무술들의 살상력과 효력이 좋은 실전적인 부분들만 집약하여 만들었다고 하죠. 비슷한 무술로는 전쟁이 끊이질 않는 이스라엘의 크라브마가 또한 비슷합니다. 저도 유트브를 통해 본 것이지만 무예에서 오로지 상대를 죽이는데 초점을 마춘 위 현대의 군용 실전 무술들은 과연 퇴화했다 할수 있을까요?

    찬성: 5 | 반대: 2

  • 작성자
    Lv.39 삼충
    작성일
    17.08.17 11:03
    No. 28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17 14:58
    No. 29
    비밀22댓글

    비밀 댓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후예02
    작성일
    17.08.19 10:32
    No. 30

    솔직한 말로..현실에서 똑같은 시간동안 검술이랑 격투술 배운 사람이 싸운다면..진검 하나면 몇명은 죽을듯..하물며 무림인데..만병지왕이라는 검을 이기지는 못할듯

    찬성: 5 | 반대: 0

  • 작성자
    Lv.20 늘검
    작성일
    17.08.19 13:23
    No. 31

    기대된다 ...으흐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72 kimbbab
    작성일
    17.08.20 01:13
    No. 32

    72%에 금지한 냥 이라고 되어있네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6 玄魔君
    작성일
    17.08.20 03:43
    No. 33

    흠..군대등에서 수집해서 만들어낸 무술들은 이미 살상기들이 빠지거나 사라진 것들이 많지 않나요. 시기적으로 19세기에서 20세기 사이일텐데 이미 그전에들 실전된것들이 많아서 단락이 있지않나싶네요. 냉병기들고 전쟁하던 시절이 끝나고 열병기로 넘어가면서 말그대로 실전무술은 안녕.했다고 보는게...그러면 대충 백년 이상이 비네요. 얼추 삼대라고 하면..잊혀지기에는 충분한..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Lv.66 玄魔君
    작성일
    17.08.20 03:45
    No. 34

    음..덤으로 고급기술일수록 더 빨리 사라졌을 가능성도 높구요. 꽁꽁묶어놓고 안풀었을테니....그러다가 전승자가 비명횡사하면...전투기술떠나서 이런저런 지식들도 그렇게 사라진게 많다죠.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2 sgsg02
    작성일
    17.08.20 06:50
    No. 35

    솔직히 현대실전무술 + 내공 이 1대1은 좀 쪌듯 근데 초절정고수 정도 돼면 인간 같지도 않은 싸움이라 실전무술 잘 안통할거같기도하고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3 달뜨면폭주
    작성일
    17.08.20 09:29
    No. 36

    실감나네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38 용병제로
    작성일
    17.08.20 13:07
    No. 37

    아니 주인공이 죽어서 환생해서 과거로 왔는데 이것만해도 현대와 다를텐데 또 지금 당장 먹고사는게 중요하긴 하겠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무술을 할수있는 환경이면 일단 먹고 사는문제를 벗어 날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몸이 튼튼해야 먼가를 하죠 거기다가 과거에 힘이 최고인 세상인데 현대랑 과거 무술의 살상력등에 상관없이 무조건 배워 놔야죠 이건 현대랑 과거랑 상관없지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38 용병제로
    작성일
    17.08.20 13:20
    No. 38

    저는 현대무술이 과거의 무술에 비해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현대무술은 근거리에서 견제 하고 총으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장병기가 별로 사용 되지 않아요 총때문이죠
    근접전을 위주로 싸우는 과거와 원거리에서 총으로 싸우는 현대와
    무술로 싸웠을때 누가더 잘싸우겠나요
    현대격투기에서 유도나 관절기등은 그다지 유용한 실전기술이라고 생각안해요 왜냐면 팔이나 다리 꺽어서 부러뜨린다고해도 무기를 가지고 있는상대에게 근접해 있다는건 한순갓에 죽을수 있는거죠 즉 기술을 사용 하기힘들다는겁니다 또한 방어구를 착용한 상대에게 주먹이나 발차기등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38 용병제로
    작성일
    17.08.20 13:28
    No. 39

    현대격투술은 방어구나 무기가 없는 조건에서 싸우는건데 무술이 톼화한게 맞죠 방어구를 착용한 상대에게 격투기로 얼마나 큰 타격을 줄수 있을까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1 고대독뱀
    작성일
    17.08.21 00:23
    No. 40

    옛날에는 삼분의 1이 삼분지 1이었나요? ㅎㅎ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08.21 09:15
    No. 41

    에고 수정했습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3 파도사냥꾼
    작성일
    17.08.21 09:59
    No. 42

    살법이 효율성이 좋다. 종합격투기가 급소 공격을 못하기 때문에 실전성이 떨어진다. 이건 솔직히 동의 못하는게 종합격투기 선수들 반칙 엄청 잘씁니다. 오히려 누구보다 전문가라고 할수있죠. 처음 종합격투기가 시작됬을때는 낭심차기도 허용된데다가 체급제한도 없어서 유혈이 난자했습니다만 그 난리판을 압도적으로 제패한게 주짓수를 사용하는 그레이시 였습니다. 실전성이 없다는건 말이 안되죠. 그리고 종합격투기는 유술가만 있는게 아닙니다. 권투나 무에타이, 가라데 등도 옛무술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발전하고 기술도 더 세심해졌지요. 냉병기랑 싸울때의 대처능력이 떨어질수 있단건 인정합니다만 과거의 무술도 왠만해서는 맨손으로 냉병기 상대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1 나프록스
    작성일
    17.08.21 12:41
    No. 43

    즐감하고 갑니다.
    건필하세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85 세메크
    작성일
    17.08.21 20:24
    No. 44

    잘보고갑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6 craeazy
    작성일
    17.08.21 22:34
    No. 45

    58% - 개잔 ㅡ 객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9 은금
    작성일
    17.08.22 03:29
    No. 46

    저 시대에 4인가족보다는 대가족이 흔하지 않을까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76 메디치
    작성일
    17.08.22 11:35
    No. 47

    잘 보고 갑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9 물물방울
    작성일
    17.08.23 19:13
    No. 48

    그러려니하고 읽어야지요. 화이팅하셔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디텍티브
    작성일
    17.08.24 10:53
    No. 49

    잘보고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케잌군
    작성일
    17.08.24 20:51
    No. 50

    가라데의 기원은 고려시대의 수박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대나무숲속
    작성일
    17.08.24 21:36
    No. 51

    주인공은 본인이 현대격투기의 달인도 아니면서 저기선 배울수도 없는 현대격투기랑 고대격투기를 비교하면 뭐함? 현대격투기를 잘 알았으면 죽지않으려고 진작부터 수련을 했을거고 그게 아니란건 지금 그냥 콧대만 높은 거지꼬맹이란거 아님?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8 대나무숲속
    작성일
    17.08.24 21:38
    No. 52

    더군다나 어디 시골 깡촌도 아닌 번화가에서 1년을 살면서 무림인들을 조직폭력배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을 정도라니..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5 흐갸갹
    작성일
    17.08.25 16:16
    No. 53

    음.. 작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격투기가 아니라 대인 살상용 무술이라면 발달했을 수도 있죠. 하지만 주인공이 그런걸 배웠을 것 같지는 않고.. 왜 저 시대 무술 수준을 폄하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정작 자기가 죽다 살아나서 이상한 세상에 있으면서 저런건 다 뻥이야.. 하는 건 대처...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23 시우(始友)
    작성일
    17.08.25 18:45
    No. 54

    설정에 조금 오류가 있는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발리에르
    작성일
    17.08.25 23:34
    No. 55

    중세 농경사회가 언제부터 4인이 한가족 기준???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1 너어ㅓ터ㅗㄴ
    작성일
    17.08.26 01:01
    No. 56

    윗분 진짜 허세 심하시네ㅋ 님이 송곳 드셔도 최홍만보다 리치 짧을것 같은데요 최홍만 주먹 피할 자신 있으심? 그 최홍만 요즘 개패듯 패는 격투가들 발에 채일정도로 많음. 내가 길 가다 보이는 사람중에 20명 있으면 한두명 저보다 덩치크거나 같거든요? 근데 칼줘도 복싱프로 이길자신 없음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닉넴이같아
    작성일
    17.08.26 03:50
    No. 57

    아....... 쥔공의 헬조선식 절약적 사고 방식이 너무 마음 아프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맹인
    작성일
    17.08.26 04:18
    No. 58

    글쎄... 중국 무술이 실제로 얼만큼 쎈가 약한가를 따져서 배우고 안배우고를 택하는게 이성적으로 보이진 않는데... 소개가 말했듯이 무공을 배우는게 명백한 출세 방법인데 무공 별로 안쎌듯 하면서 안배운다는게 이해가 안가는데...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51 비호(肥虎)
    작성일
    17.08.26 18:20
    No. 59

    맨몸무술이면 현대격투기가낫지만
    무기술로가면 얘기가달라짐 현대격투기는무기술에대항하는 기술 자체가없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povernet..
    작성일
    17.08.28 06:32
    No. 60

    금지한냥 ㅡ 금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양마루
    작성일
    17.08.28 20:47
    No. 61
  • 작성자
    Lv.52 신세계신
    작성일
    17.08.29 01:06
    No. 62

    엄청 웃긴게... 공부하고 알바에 일에 치여살던 일반 현대인이 현대무술에 정통한가? 군대에서 태권도 배웠다쳐도 스포츠로 조금. 권투도 안배웠을텐데 무작정 싫다고 하는것도 웃기고. 무공이고 떠나서 지금은 일단 살걱정부터 해야되는거 아님? 그리고 그냥 칼 휘두르는것보단 검도같은 무술 배우는게 확실히 낫구만.. 주인공이 무슨 일을 해아겠어라는 비전도 없이 구걸만하면서 저런 반응이 어이없음.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9 heifetz
    작성일
    17.08.29 13:58
    No. 63

    잘보고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은색의왕
    작성일
    17.08.29 20:04
    No. 64

    월삭→월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5 단군한배검
    작성일
    17.08.30 07:33
    No. 65

    건필하세요^0^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독자에요
    작성일
    17.09.03 07:28
    No. 66

    후반부는 노리고 썼네요
    불합리해도 참고견디고 노오력을 하라는 거네요
    으이구 주인공이 생각이 좁고 자기만 쬐까난 깜냥으로 세상을 다재단하려드는게 낯설지 않네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9 세뮤
    작성일
    17.09.03 15:12
    No. 67

    크흡.. ㅠㅜ 눈물좀딱고 ㅠ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4 레인Rain
    작성일
    17.09.04 21:02
    No. 68
  • 작성자
    Lv.84 바둥
    작성일
    17.09.05 07:19
    No. 69

    인터넷에서 많이 보아왔다는 것은 쥔공이 무술에 관심이 많았다는 복선일까요? 관심 없는 사람은 무술의 원류니 뭐니 모를테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바둥
    작성일
    17.09.05 07:26
    No. 70

    야근시키는 회사에서 어떻게 투잡을 뛰나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2 가시올빼미
    작성일
    17.09.06 07:06
    No. 71

    우정은변치않을꺼야.. 헐.진짜 이런말을 할까요? 오글오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무가지보
    작성일
    17.09.09 10:53
    No. 72

    잘 보고 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5 아사나
    작성일
    17.09.10 01:26
    No. 73

    쉽지 않데->않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섻갤
    작성일
    17.09.10 05:51
    No. 74

    아니 시발 주인공 입장에선 출세의 방법이 아니였고 저거 말하는거 보니까 무림인 본적도 없는거같은데 깡패가 운동좀하는 애들 쓰는거마냥 쓴다 생각햇나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섻갤
    작성일
    17.09.10 05:53
    No. 75

    현대격투기도 고대무술도 거의 잘모르는 일반인 입장에서 당연히 뭐 차이 있겠나 하는거고 발전한건 맞는건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섻갤
    작성일
    17.09.10 05:54
    No. 76

    째 입장에선 이렇게 평판쌓고 점소이 하는게 현실적인거 맞죠. 왠 거지 폭력배소굴이 아니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7 에크나트
    작성일
    17.09.10 22:36
    No. 77

    이제 무법 세상이란게 어떤건지 깨닳고 털일 일만 남았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as154814
    작성일
    17.09.15 12:27
    No. 78

    송곳으로 1:1이긴다니 애새끼인거 존나티내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다가오는별
    작성일
    17.11.03 10:02
    No. 79

    12쪽 개잔-> 객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요비
    작성일
    17.11.04 10:58
    No. 80

    고맙습니다. 수정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OLDBOY
    작성일
    17.11.16 21:13
    No. 81

    잘 봤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프리드리히
    작성일
    19.05.07 17:48
    No. 82

    입사직후 2년넘게 야간6시간 알바를 하신분인데 월15시간 야근수당을 넘게 야근도 하셨네 ㅎ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Nownuri
    작성일
    19.05.08 20:48
    No. 83

    1년을 구걸하는 동안 무림인을 본 적 없단 말인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죠릿퐁
    작성일
    19.05.09 03:39
    No. 84

    와 나는 근성이 쓰레기라서그런가 상상도 못하겠다 대단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풍뢰전사
    작성일
    19.05.17 03:56
    No. 85

    잘보고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도둑놈에서 고수까지 연재란
제목날짜 구매 추천 글자수
공지 153화 수정 공지. +1 17.11.18 910 0 -
공지 유료 전환 공지. +13 17.09.09 7,202 0 -
공지 수정과 유료전환에 관하여 드리는 사죄. +39 17.09.04 80,411 0 -
203 FREE 외전. 과 후기. +79 17.12.31 5,660 145 20쪽
202 100 G 201화 (완결) +65 17.12.30 2,003 164 22쪽
201 100 G 200화 +10 17.12.29 1,836 138 18쪽
200 100 G 199화 +25 17.12.28 1,810 124 13쪽
199 100 G 198화 +8 17.12.27 1,805 131 16쪽
198 100 G 197화 +8 17.12.27 1,821 113 14쪽
197 100 G 196화 +11 17.12.26 1,841 128 13쪽
196 100 G 195화 +11 17.12.25 1,855 124 16쪽
195 100 G 194화 +9 17.12.24 1,891 124 14쪽
194 100 G 193화 +11 17.12.23 1,889 131 15쪽
193 100 G 192화 +22 17.12.22 1,907 157 15쪽
192 100 G 191화 +4 17.12.22 1,887 115 13쪽
191 100 G 190화 +14 17.12.21 1,900 151 13쪽
190 100 G 189화 +10 17.12.20 1,900 150 14쪽
189 100 G 188화 +14 17.12.19 1,891 138 13쪽
188 100 G 187화 +9 17.12.18 1,887 134 15쪽
187 100 G 186화 +11 17.12.17 1,899 136 16쪽
186 100 G 185화 +5 17.12.16 1,916 117 15쪽
185 100 G 184화 +10 17.12.15 1,906 134 14쪽
184 100 G 183화 +12 17.12.14 1,923 121 15쪽
183 100 G 182화 +11 17.12.14 1,996 127 15쪽
182 100 G 181화 +10 17.12.13 2,044 122 16쪽
181 100 G 180화 +9 17.12.12 2,080 120 14쪽
180 100 G 179화 +14 17.12.11 2,101 131 15쪽
179 100 G 178화 +16 17.12.10 2,163 155 16쪽
178 100 G 177화 +19 17.12.09 2,150 152 17쪽
177 100 G 176화 +10 17.12.08 2,149 141 14쪽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요비' 작가를 후원합니다!

  • 보유 골드: 0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