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3,409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26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6.12 14:27
    No. 1

    신분증에 사진도 붙어있을텐데 어떻게 의심을 안받는지 이상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5:38
    No. 2

    오토가 노획한 신분증에 자신의 사진을 붙여두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6.12 14:30
    No. 3

    소련군도 병과마다 견장의 색이나 목에 있는 카라깃의 색이 다르는등 구분이 있을텐데 어떻게 저리 종횡무진 돌아다니며 무기를 가져가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5:38
    No. 4

    진짜 그렇긴 하네요 운 좋게 같은 병과 군복을 노획했던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4:46
    No. 5

    독자여러분 제가지금 외출중이라 좀있다가 대댓달고퇴고하겠슴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4:54
    No. 6

    독자여러분 근데 탑건2보실건가요 기대중인데 비싼 상영관에서 볼지 일반관에서 볼지 고민중입니다 여태까지 영화는 죄다 할인써서 0원~2000원에 봤늑데 특별관이생각보다 비싼데 이건 특별관에서 보는게 좋다해서요 제가 실탄 사격 경험이 없어서 실탄 사격장가는게 좋을지 영화볼지 고민중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6.12 15:27
    No. 7

    g5779_a33903588://군복이야 이전부터 확보한 군복도 많으니 쓸만 하죠. 각 전투부대에서는 전쟁 초기부터 군복들 확보한 것도 많고 정찰을 위해서라도 몇개씩은 쟁여놓으니깐요. 그래도 저 역시 의문이네요. 뭐, 전투 준비등이거나 전방이라는 환경을 잘 활용하기는 하지만 이제는 그걸 활용하는 것이 어렵죠.

    거기다 포위된 과정에서 전투복 관리도 힘들뿐더러 군복을 노획해도 모든 병과의 군복을 노획한 것도 아니죠. 오토의 운빨도 너무 과하면 과하기도 하겠네요. 그래도 이제 철수해야되는 상황이며 앞으로는 지휘에 집중해야하기에 이런 일은 없을터라 하고 싶은 것 하라죠. 신나게 즐기다 고생하고 나서는 지형탐색 빼고는 부대에만 박혀있어야하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5:39
    No. 8

    네 NKVD 군복 정치장교 군복, 공병 군복 기타 등등 여러 벌 노획해둔 것 같습니다!
    진짜 운이 좋긴 햇던거 같네요 네 이젠 지휘에 집중해야겠죠! 앞으로는 이렇게 운빨로 노획할 일도 없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6.12 15:45
    No. 9

    유리한 전개를 위해 억지로 끼워 맞추는 느낌이 있는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16:32
    No. 10

    확실히 좀 그런 감이 잇네요 앞으로 개연성을 보다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6.12 22:03
    No. 11

    데니스가 바주카 잡는 법........ 저게 멍청한 건가? 바주카와 판처파우스트는 전체적 길이가 각각 137cm와 100cm 정돈데, 30cm 짜리 자 하나가 얼마나 긴데 저렇게 잡는게 가능한가 모르겠군요 무슨 팔이 엄청 긴 것도 아니고! 게다가 발사기 상부에 발사 버튼 달렸던 판처파우스트와는 다르게 발사기 하단 손잡이에 달린 발사버튼으로 쏘는데 왜 저런 멍청한 생각은 한걸까요? 바실리도 완전 바보로 만드는데...... 걍 노획한 판처파우스트를 그렇게 하는게 더 맞을 것 같네요 게다가 그걸 떠나서 바로 나눠준다? 사고날 가능성 높은데 그걸 어떻게..... 소련군도 결코 바보가 아닌데 오토 활약하도록 오늘도 소련군 바보로 만드네요! 더불어, 탄두도 결코 많이 가져갈 수 없을거예요 M9 바주카를 장전한 탄약을 담는 M6 로켓 가방에는 총 3발만 넣을 수 있는데, 잡낭이라고 하여봤자 결국 5개 이하밖에 못 넣을테고 많이 넣으면 운반할 수 없는 만큼 결국에는 5명 합쳐서 25발에서 30발밖에 없을겁니다 거기다 M9도 아녀서 분리할 수 없는만큼 4개를 운반한다면...... 그걸 운반하면서 복귀한 후에 오토 빼고 다 탈진하였겠군! 하여간, 저렇게 딱 한번 쓸려고 저러는게 맞는건가? 막 보병으로 편성된 전차병보다는 걍 보병들에게 주는게 나을텐데 저것도 엄청 욕심부렸다면 아마 곧 보병들 전차병들간 싸움 터져나올테고 보병장교들이 슐레프에게 쳐들어 갈듯 싶군요 뭐, 만토이펠 강권으로 한다면 모르나 만토이펠 정신 상황 안 좋을터라서............ 여튼, 저런 갈등은 탈출 후 오토가 체포되었을때 안 좋게 영향을 줄 것 같네요 쯧쯧

    신분증하니깐, 암만 오토 자기 사진을 넣는다쳐도 여권사진과 민증 사진을 보듯 상의가 나올텐데 그건 어떻게 처리하였던걸까요? 전차병 특성상 특수 작전 하는것도 아녀서 소련군복 착용한채 사진 찍는 섬세함도 없을터라서 결국 조작을 할텐데 당연히 그것도 조잡하여 사진을 덧 붙였던 흔적도 뻔할터라 따로 불러가는게 맞을 것 같네요 저것도 운으로 봐야하나? 설령 따로 하였다하더라도 그 전에 언급도 없던만큼 개연성에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토를 너무 활약하게 하려고 개연성 박살나는것도 한도가 있는 법인데 우려스럽군요 하여간, 요번 전투후에 구데리안 기갑군의 공세는 소련군 방어에 막혔을테고 그에 따라 자력으로 탈출하여야 하는데 그걸 마지막으로 더는 오토와 스테판등은 특수작전에 나설 수 없을 것 같네요 아! 어쩌면, 집행유예부대(ZbV)에 끌려가서 가장 가혹한 전투를 하여야 할터라 보병으로 활동하면서 막판 무쌍을 할 것 같네요 뭐, 겨울에 완전한 모스크바 패전으로 철수하면서 보병처럼 도보로도 가야하고!

    그러고보면, 그동안 바실리는 전부가 아녀도 충분하가 데니스가 선 넘은 모습에 분노하여 한번 싸울 것 같은데 전혀 싸움을 안하네요? 전부 무사하게 넘어갔다고 하여야 하나 모르겠네요 뭐, 요번 것도 분명 악의적으로 보인다쳐도 그냥 넘어갈만하나 그전에는 전혀 넘어갈 수 없을 정도로 충분하게 선을 넘었는데 말이죠........ 하여간, 도시민에 대한 데니스 불만도 클텐데 차별 받는 와중에 같은 러시아인이라는 것에서 서로 안 싸웠어도 조만간 크게 싸워서 갈라졌 나갈것 같습니다 그렇게보면, 설령 오토가 데니스를 두둔하여도 데니스는 오토같은 엘리트 장교들도 그렇게 좋게 안 볼것 같다고 느껴지더라고요 분명, 저 증오가 나온 모습은 바실리가 우려할텐데....... 그 단순한 충고하나만으로도 큰 싸움 날것 같습니다! 하여간, 바실리는 모스크바 전투후 완전하게 오토와 갈라져 나와 SS로 들어갈텐데 과연 바실리 증언은 오토와 만토이펠 대대 전체에 대한 조사에서 어느정도 영향을 줄까 궁금하군요 그건 그렇고, 그전부터 궁금한게 우크라이나병사들은 암만 러시아에 악감정 떠나도 문화적 공통점도 가졌고하여 어울리는게 가능하고 속으로는 비웃으나 장단 맞춘다 치는데 비르타넨은 바실리와 데니스를 어떻게 볼까요? 그동안 러시아에 관한 분노를 들어냈는데 그런 러시아인과 친한 것도 참 아이러니한 것도 같은데 말이죠 혹, 배우지 못하고 가난하다는 공통점으로서 가까워질듯한데 러시아인 중 그나마 좋은 놈이라고 하려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23:55
    No. 12

    데니스는 일부러 잘못된 바주카 사용법을 알려주어서 다들 바주카 잘못쓰다가 죽으라고 저렇게 잡는 법을 가르쳐준겁니다 네 그냥 대충 흉내만 냈을거 같네요 길이부터가 다르니! 아 그러면 바주카는 판처파우스트처럼 잘못 사용할 가능성은 거의 없겟네요 네 많이 넣어봤자 몇 발 못 넣기는 했을겁니다 다 같이 잡낭 들고 있으니까 총 30발 정도?
    하긴 보병들한테 주는게 더 맞겠네요 대전차전술 훈련도 받았을테니!
    진짜 보병 장교들도 오토에게 욕설 퍼부을 수도 있을거 같네요
    악 죄송합니다 그냥 재미 생각해서 최근에 정줄 놓고 막 쓰다가 개연성을 좀 놓쳣네요
    네 바실리도 데니스가 슬슬 마음에 안드는 상황이죠
    비르타넨은 바실리, 데니스가 소련군을 상대로 싸우고 있으니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 조만간 바실리 데니스는 싸울 수도 있을거 같네요
    바실리는 더군다나 대학나왔고 도시 출신이기도 하고 데니스는 시골 출신인지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23:56
    No. 13

    네 데니스는 사고칠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이건 오토 또한 우려하고 있습니다 바실리가 충고할만하죠 바실리가 SS들ㅇ갈 가능성도 있긴 하겟네요
    비르타넨은 핀란드 출신이긴 하지만 어쨋거나 바실리 데니스 둘다 소련군 상대로 싸우고 있으니 사이는 괜찮을거 같네요 데니스랑 더 친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6.12 22:34
    No. 14

    백군 지도부 입장에선 소련 붕괴하고 민주선거 실시되면 정당으로 나가도 될듯한데 왜 굳이 독일에 가담해서 배신자로 국민들에게 인식을 스스로 자처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2 23:57
    No. 15

    소련을 무너뜨리려면 독일과 힘을 합쳐야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이런 방법을 선택햇던거 같기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6.13 00:17
    No. 16

    게다가 독일입장에서도 소련을 대체 할만한 세력이 백군이 거의 유일하죠. 백군들도 자기들만 으로는 소련을 없앨수가 없으니까 독일과 손잡은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00:37
    No. 17

    네 독일 입장에서도 백군하고 손을 잡아야햇죠! 백군도 독일의 도움이 필요했던 상황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6.13 00:41
    No. 18

    러시아는 지정학적인 위치때문에 친서방이 주류될것 같고 대공도 프랑스에 거주했으니 러시아의 친서방화 확정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14:03
    No. 19

    진짜 지정학적 위치때문에 친독보다 친서방이 앞으로 세력이 커질 수도 있을거 같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6.13 01:25
    No. 20

    근데 독일도 빌헬름 3세의 아들이 거의 친서방파(미국에서 지내면서 자유주의적 성향 등을 가짐.) 라서 독일도 슬슬 친서방화가 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14:04
    No. 21

    아 빌헬름 3세의 아들도 친서방파죠! 자유주의적 성향을 갖고 있는! 독일도 친서방화되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6.13 17:38
    No. 22

    만약에 독일이 루이스 페르디난트가 즉위하며, 68운동과 교황청의 요한 23세,바오로 6세 즉위 등을 계기로 https://namu.wiki/w/%EB%8F%85%EC%9D%BC%20%EB%86%8D%EB%AF%BC%EC%A0%84%EC%9F%81도 재평가 받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18:14
    No. 23

    독일 농민전쟁이라 이런 일도 있었군요! 진짜 이렇게 되면 독일 농민전쟁도 재평가받을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6.13 17:40
    No. 24

    여기서는 밑의 일이 히틀러 때에는 재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적어서 https://namu.wiki/w/%EC%9A%B0%EB%A6%AC%EB%8A%94%20%EA%B0%80%EC%9D%B4%EC%96%B4%EC%9D%98%20%ED%9D%91%EC%83%89%20%EC%B0%BD%EB%B3%91%EB%8C%80?from=%EC%9A%B0%EB%A6%AC%EB%8A%94%20%EA%B0%80%EC%9D%B4%EC%96%B4%EC%9D%98%20%ED%9D%91%EC%83%89%EC%B0%BD%EB%B3%91%EB%8C%80#s-4 이 등장할 가능성 또한 적을 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18:15
    No. 25

    이런 민요가 있었군요! 역사가 알면 알수록 재미있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6.13 18:16
    No. 26

    독일 농민전쟁에서 농민들 편에서 싸운 귀족이 이 민요를 당가로 채택햇엇군요 히틀러가 권력을 잡기전에는요! 또한 이 음악을 유겐트와 친위대가 썼군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