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935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57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34
    No. 31

    헐 페탱을 중심으로 군부가 쿠데타 ㄷㄷㄷㄷ 이것도 재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1:56
    No. 32

    하지만 군부쪽도 정치세력이 필요한데, 이때 선택할수 있는 세력이 온건파들은 물론 온건파시즘으로 히틀러처럼 우파에서 온건좌파의 지지를 얻을수 있는 프랑수아 드 라 노크와 프랑스 사회당니까 친독까진 아니지만 반독은 되지 않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35
    No. 33

    그렇죠 군부쪽도 정치세력이 필요하죠! 이들이 그렇게 온건파들과 손을 접고 온건파시즘으로 시민들의 지지를 받으려고 하는 것도 상당히 그럴듯합니다! 반독은 안할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1:59
    No. 34

    물론 독일은 원래 군부쪽이 강해서 카이저와 히틀러가 손을 잡고 온건좌파등도 포용해 군부를 견제하고 있는 거지만, 프랑스쪽은 민간이 군부와 타협하기 위해 독일의 사례를 들며, 군부쪽 지분을 더 챙겨주는 방식으로 타협할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36
    No. 35

    아 독일은 원래 군부쪽이 강한데 프랑스쪽은 상황이 좀 다르긴 하군요! 이런 차이가! 독일 같은 경우 군부가 강하면 이렇게 카이저 히틀러가 손 잡고 온건 좌파와 군부를 견제하는게 상당히 그럴만한 배경적 요인이 잇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00
    No. 36

    그렇기에 페탱과 드골을 프랑수아 드 라 노크와 프랑스 사회당이 미리 포섭하라는 이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39
    No. 37

    페탱 드골 포섭이 이렇게나 중요하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01
    No. 38

    군부의 지지를 받는 페탱이 대통령에 앉으면 우파에서 온건좌파들의 지지를 받는 프랑수아 드 라 노크가 총리에 앉으면서 정계를 안정시키는 것 처럼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39
    No. 39

    와 이렇게하면 정말 안정된 정권을 잡을 수 잇겟네요 페탱은 군부 지지받고...프랑수아 드 라 노크는 우파, 온건 좌파들의 지지를 받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02
    No. 40

    애초에 온건파시즘은 우파와 중도우파, 중도파, 중도좌파, 심지어 반 스탈린 공산주의자 등의 지지를 받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08 22:03
    No. 41

    군부가 정당해산을 통해 경쟁자를 모두 축출해낸다면 1당 독재를 해낼수 있는데 굳이 왜 경쟁자를 냅두려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40
    No. 42

    하긴 군부 입장에서는 1당 독재를 해내려고 할 수도 잇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04
    No. 43

    정계가 더 혼란해 지니까요, 차라리 군부쪽에서도 독일의 방식을 이용해 반대파들을 포섭하는게 더 좋다라고 생각할걸요. 힘 들어가며 반대파들을 숙청 시키는것 보다는 더 났으니까요. 그리고 국제사회의 눈치도 봐야 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43
    No. 44

    하긴 반대파 숙청은 나름 모험이 필요하죠! 국제 사회의 여론도 중요하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06
    No. 45

    또 시민들이 지지해 줄지는 몰라도 온건파들이 반대 할게 뻔하니까 의회의 권한과 총리 자리를 프랑스 사회당이 가져가면서 기타 정당들이 프랑스 사회당을 중심으로 있는게 더 안정적이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44
    No. 46

    오 이게 좃겟네요 의회 권한, 총리 자리는 프랑스 사회당이! 그 외 기타 정당들은 사회당을 중심으로! 이렇게 하며 시민들의 지지도 받고 온건파들의 지지도 받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08 22:15
    No. 47

    저는 온건파가 반대 의사를 비치기 보다는 잠적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나폴레옹의 쿠데타에서도 그랫듯이 강력한 세력이 나타나면 정면으로 부딫치기 보단 기회를 노리기 마련이죠 자코뱅도 그러햇고 왕당파도 그러햇던 과거가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7:45
    No. 48

    이것도 가능성이 잇겟네요 그 당시 프랑스 정치에 대해 공부가 필요할거 같네요 일단 온건파는 잠적햇다가 기회를 노리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32
    No. 49

    g5779_a33903588님처럼 그럴수도 있죠, 저는 반대로 온건파들이 반대 의견을 내놓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08 22:34
    No. 50

    그래도 이건 작가님에게 달려 있으니까 작가님께서 잘 선택하고 진행하주시겠죠, 그리고 g5779_a33903588님 덕분에 저도 많은걸 알게 되서 정말 감사하다는 얘기를 하고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08 23:06
    No. 51

    넵 저도 덕분에 몰랐던 여러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08 23:52
    No. 52

    혹시 그 사건이란게 골리아트 제대로 못 다루어서 소련 소년병 포로 알렉산드르를 죽인 사건 말하는 걸까요? 하... 이 자식이 여기서 또 사고를 치는군! 근데, 처음 파울 등장할때(466화, 맛 좋은 보급 식량) 부사관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정확한 계급이 뭐죠? 일반 사병에서 하사 진급했다면 이해는 됩니다만...

    영화 T-34처럼 목재로 만든 가짜 대전차포등도 만반의 준비했을것이고 영화 퓨리처럼 매복도 했겠죠. 헌데, 생각하면 할수록 계속 쉽게 이기는데 호랑이 아가리속에 머리를 더 깊이 집어넣는듯한 이 불안감은.....

    이거 생각하면 하이에도 대처 잘못했다는 느낌이 드네요. 뭔가 오토며 구경한 병사들도 단단히 혼냈을텐데... 일단, 지크프리트 4인방에게 실망도 더 크기에 자기 소대 군기 다지는 것에 더 신경쓴듯 싶네요. 지크프리트 4인방 고생했는데 이제 어찌 변했을까요? 그래봤자 더 영악해지는 건 당연하겠으나 제발 더 나빠지지는 말라고! 그때는 진짜 하이에와 소대원들 손에 죽을지도 모른다고!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0:44
    No. 53

    네 그 사건 맞습니다! 맨날 파울은 저런 사고를 치네요! 파울의 현재 계급은 하사입니다!

    네 소련군은 점점 대비를 잘 하고 있죠! 슐레프 중대도 갈수록 어려운 전투를!!

    네 하이에는 지크프리트 4인조를 따로 불러서 이번 건에 대해서는 제대로 지적을 했습니다! 지크프리트 4인조도 자신이 존경하는 소대장의 말을 잘 따를 거 같기는 합니다 지크프리트 4인조는 나쁜 녀석들은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09 10:42
    No. 54

    허거덩 이렇게 많은 댓글 감사합니다! 모두 천천히 읽어보도록 하겟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6 22:19
    No. 55

    파울은 하사관이 분명한데 분대장의 말이라니... 소대장이 아닌가요? 지바고야 보병 소대장이라 하니 기갑척탄 하사 파울의 상관이 아니겠지만 소대장이 맞을 것 같네요. 일단, 누구든간에 소대장은 파울 행동을 보고 계속 받을 수 밖에 없을터라 골치아프고 그가 병에서 진급했다면 진급시킨 전임자 욕하거나 진급을 신청한 것을 후회하겠네요.

    그래도 지금 저지른 짓 보면 파울이 소련 전차 공격에 판처파우스트를 두고 나왔고 그때 파괴되었다할 것 같네요. 일단, 범죄행위 있으니 제대로 터지지만 분실에 대한 갈굼이 나을테죠. 근데 현장 훼손되어도 전차에 흔적도 있고 할머니 시신도 결국 있을터라 후속부대에서 의심할테죠. 게다가 하이에라면 판처파우스트도 많이 썼기에 눈치챌겁니다.

    일단, 맛을 떠나 정수제 있어도 그런 물로 세수하기도 꺼려지는건 분명하죠. 그러나 모스크바 패전 후 절망적 후퇴시 그런 물이라도 감지덕지일겁니다! 그걸떠나 군마용 건초들 확보한게 어딜까요? 가뜩이나 보급이 저러니 결국 제 1차 세계대전 초 슐리펜 계획처럼 군마 건초부족에 시달리며 혹사당한 군마 폐사량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7 09:45
    No. 56

    억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하겟습니다!언젠가 파울은 크게 사고치겟네요 네 아마 파울은 그렇게 대충 둘러댓을거 같습니다! 분명히 의심은 받겟죠!계속 민간인 사상 사고가 발생하니 소대장 입장에서도 난처할 것 같습니다

    네 정수제 있어도 그런 물을 마시는건 아무래도 찝찝할거 같습니다 군마용 건초라도 구한게 다행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참좋은아침
    작성일
    22.09.30 11:00
    No. 57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