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3,087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37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6 12:32
    No. 1

    그러고보니 루카는 한스의 적통은 아닌가보네요 오토에게 이 사람이라고 한걸 보면 사생아의 후손이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2:49
    No. 2

    그게 사실 루카가 누구 후손인지 정하지 아직 않았습니다! 오토 후손일수도잇고 스테판 후손일수도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6 13:24
    No. 3

    이전 회차에 단 댓글들도 한번씩 봐주셨으면 좋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3:32
    No. 4

    제가 지금 외출해서 자료 조사 중이라 이따 저녁 쯔음에 댓글 모두 읽을 수 잇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6 13:48
    No. 5

    https://youtu.be/qxnZPwiWjeE 현대는 아닌데 보기좋은 역사 영상이라 추천드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3:59
    No. 6

    헉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역사 소양 부족해서 작품 쓸떄 모자란 부분 많앗는데 이따가 보면 재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4:05
    No. 7

    그리고 보니까 모델과 룸멜, 만슈타인, 구데리안등도 승진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4:09
    No. 8

    네! 원역사보다 더 빠르게 진급햇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4:07
    No. 9

    갑자기 궁금해서요. 근데 모델은 원역사에서는 몰라도 여기서는 훌륭한 군인 이겠네요, 여기서는 히틀러뫄 나치당등도 정상이고 전쟁범죄에 반대하고 있으니까, 모델의 단점이면서도 장점이기도한 정부에 충성을 바치고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군인으로써의 행동과 명분을 더 잘 지킬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4:10
    No. 10

    그렇죠 모델 또한 원역사와는 다르겟죠 독일 제국에 충성을 바치고 잇고 나치당도 원역사와 달라졋으니까요!군인으로서 책임을 다하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4:13
    No. 11

    https://namu.wiki/w/%EB%B0%9C%ED%84%B0%20%EB%AA%A8%EB%8D%B8 그리고 부하들에게 엄격하면서도 부하들을 아껴주었다고 했는데, 여기서는 민간인들과 포로들에게도 더 잘 대해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4:29
    No. 12

    우와 발터 모델이 부하들에게 엄격하면서 아껴주엇군요! 네 원역사와 다르게 여기선 민간인 포로에게도 잘해주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6 14:39
    No. 13

    n2063_s020921:// 허나, 그 역시 다른 국방군 장성들처럼 의혹이 많이 있지요. 다른 걸 떠나서 직접 전선을 뛰어다니든 원역사보다 휴식을 꽤 주었든간에 만토이펠부터 시작하여 전임 뷜로프며 슐레프, 오토, 스테판, 그외 오토의 동기 전차장들에다 비르타넨, 권츄베르트, 파울등 예하 부하들의 범죄 파악도 못하고 계속 범죄저지르게 한 점에서 비난받아 마땅합니다.

    곧 원역사에서 기갑대장 및 제3기갑군 산하 제41 기갑군단장과 비슷하게 진급하더라도 이런 문제 안고 있는 것에서 문제는 더하죠. 괜히 야마시타 도모유키며 수많은 최고사령관들이 부하들의 죄로 처벌받은 것이 아닙니다. 억울해도 최고지휘관으로서 범죄 못 막은 점에서 권력에 대한 책임을 지어야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4:47
    No. 14

    아 발터 모델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그러네요 발터 모델도 이에 대한 책임이 잇네요 권츄베르트 이 녀석도 계속해서 포로들을 학대하고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6 14:58
    No. 15

    생각해보니, 루카가 한스의 1차대전 행적 조사하다 오토 자료 발견후 2차대전 행적 막 조사하며 멈추었고 오토가 한스와의 충격적 대화를 일부러 안쓰거나 아직 루카가 못 읽은 그 뒤에 썼든, 한스가 제2차 세계대전 이야기 안쓰든 간에 미사카 이야기와 2차대전 및 전간기의 만행은 모르나 보네요? 헌데, 생각하면 이 세계에서 한스는 비판도 많이 받을텐데 그걸 루카가 모르는게 이상하네요. 일본처럼 한스의 1차대전때만 조명하나? 하긴, 2차대전이며 미사카 짓 알면 당장 조사와 방송 멈추겠죠.

    하이에도 인내심이 대단하네요! 파울이 하는 짓을 하이에가 들었는데... 물론, 독일군 사기 문제상 안 건들지만 이제 휴식들어간만큼 제대로 분노하겠는데요? 마침, 포로 있으니 권츄베르트도 다시 성추행하고 전차 건으로 파울이 다시 분풀이 할테니... 일단, 권츄베르트는 하이에 소대 선임하사에게 작살나고 하이에도 파울을 단단히 주의 시킬 듯 싶네요. 솔직히 지금까지 오토며 만토이펠, 파울, 권츄베르트 범죄 모르는것에서 하이에가 무능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기에...

    히틀러 방문한 만큼 장교들의 채식 공포에? ㅋㅋㅋ 하여튼, 전선 시찰하면서 슬슬 히틀러도 전차 잔해들 보면서 한스에게 여러가지 물을텐데 한스 행적보면 또다시 호언장담하고 전전긍긍하겠네요. 진짜 총사령관직 사퇴로 안 끝날지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7:31
    No. 16

    루카도 한스가 미사카에게 저지른 짓은 아직 모르고 잇을거 같습니다 사실 이건 저도 끝까지 써보아야 알 수 잇을거 같습니다 현대에서 한스 파이퍼에 대한 평가는 어떤지!

    네 부대 사기 문제도 있고, 파울은 다른 소대 소속이기 떄문에 하이에 입장에서도 어떻게 할 수는 없는 상황 같습니다 권츄베르트가 포로 학대하는것을 하이에가 알게 된다면 당연히 선임하사에게 작살이 나겟죠! ㄷㄷㄷㄷ 그러고보니 하이에는 전투는 뛰어나지만 이런 부분에서는 은근 눈치가 없는 것 같네요

    네 히틀러도 전선 시찰하면서 한스에게 상황을 물을 것 같네요 한스는 분명 호언장담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5:00
    No. 17

    하긴 여기서는 제네바 협정을 지키면서도 전쟁범죄등을 진짜 공식적으로 금지하며, ss와 sd등이 어떻게든 단속하고 있지만 그래도 책임이 있다는 점은 피할수 없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7:31
    No. 18

    네 전쟁 범죄를 금지하고 SS가 단속하고는 있는데 못 막은 책임은 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5:02
    No. 19

    리메이크에서 달라지겠죠, 이건 2부를 어떻게 연재하면 좋을지 고민하면서 설정등을 추가하는 파트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7:33
    No. 20

    네 맞습니다 2차대전은 아예 따로 작품 파서 연재할텐데 제가 첫 작품이라 설정 고민하면서 쓰는거라 리메이크때는 달라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6 15:11
    No. 21

    n2063_s020921:// 동감합니다. 그래도 끝까지 쓰기에 인물들 작중 행적 기준으로 비판할 건 비판하는 것이죠. 그래야 리메이크 쓸때도 사소해보이는 문제가 얼마나 위험한지와 큰 권력에 따른 책임감의 무게등 작가님께서 참고하실 수 있죠.

    그리고 생각해보니, 제1차 세계대전 직후 퇴역했는데 그리되면 한스는 예비역 신분이고 예비역은 주로 후방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전선에서 저리 날뛰거나 고위직 승진하는 것이 히틀러 낙하산 인사 이미지 더 굳히고 히틀러의 전횡으로 보일듯 싶습니다. 그러니, 리메이크에서는 고민하다 군인 신분 유지하는게 맞을것 같고 자진해서 무기개발 및 연구직으로 가는 게 어떨까 싶네요. 그럼, 장인과 만나도 문제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7:35
    No. 22

    네 지금 캐릭터에 대한 비판이 있기에 리메이크떄는 다른 선택지로 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긴 이런 부분에서 낙하산은 맞네요 그래도 1차대전때 전쟁영웅이기도 하니...억 이게 괜찮을 것도 같네요 군인 신분 유지하고 무기개발부서에서 일하는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6 15:31
    No. 23

    하긴 생각해보면 준장을 1919년에 됐다고 했으니까, 군대에 있으면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참모학교로 가 교육과정을 수료, 참모 학교을 졸업할때에 소장으로 진급, 한동안 다양한 직책을 경험하며, 공산봉기 직전에는 중장으로 승진, 독소전때에는 기갑병과대장으로 승진하며 히틀러의 직속부관이 되면 되겠네요. 아 그러면 전간기 부분도 많이 달라지면서 요제프가 엠마와 한스에게 사과하면서 한스가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않을거고 에밀라도 스테판에게 잘 대해주는등 이렇게 변할수도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17:36
    No. 24

    이게 딱 괜찮겟네요 이렇게 되면 독소전떄 기갑병과대장으로 승진하고 히틀러 직속부관이 되는게 시점이 맞네요 아 이렇게 전간기 스토리도 바뀔 수 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6 19:45
    No. 25

    혹시 이 시리즈 다음 작품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어떤 주제로 하실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20:00
    No. 26

    제가 동북아쪾 근현대사 전혀 모르는데 한병태 주인공으로 써보는 것도 괜찮을거같고 태평양 전쟁도 다뤄보고 싶습니다!아니면 아예 빌헬름 헤롤트 모티브로 새 캐릭터 만들어서 1차대전이나 2차 대전으로도 써보고 싶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6 21:28
    No. 27

    통조림과 런닝이라... 군용 통조림인지는 몰라도 하이에에게 케비어 통조림 준 것처럼 그나마 나아지는 뜻일까요? 여전히 욕심 많은 건 그냥 넘어가도 확실히 오토와 스테판 및 전차장이나 전차병들 모두 죄값을 받아야죠! 알면서도 묵인하고 자기합리화하는 이 작자들에게 어떤 벌이 들어올지!

    생각해보니, 하이에의 경우 소대의 하노마크를 부상병 운송에 차출해주었나보네요. 그렇다해도 이리 눈치 없거나 모르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어떻게든 들을 수 밖에 없고 하이에가 저래도 선임하사관은 알텐데? 그냥 소대 자체가 무능하네요. 확실한건 하이에가 슬라브 여성과 아이도 보호한만큼 파울이나 권츄베르트도 하이에와 그의 소대가 맘에 안 든 다는 것이겠죠.

    불의에 방관자라는 죄책감이 마르틴에게도 오면서 자포자기하는 것도 같네요. 그래도 왠지 저정도로 광적인 오토에 질려서 밀리나를 떼어놓아야한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그래도 이전까지는 사회시절 모습 떠올랐지만 더이상 호의적인 인식은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6 21:48
    No. 28

    네 그래도 조금씩은 성숙해지는 오토! 물론 예전에 지은 죄는 사라지지 않죠!하이에는 워낙 일이 바빠서 부대에서 돌아가는 일을 잘 모르는 것도 같습니다! 네 마르틴도 점점 자포자기하는 것 같은! 어쩌면 밀리나에게 오토랑 헤어지라고 조언할지도 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6 23:05
    No. 29

    한스가 1차대전때 쌓아올린 업보가 다시 돌아오네요 소련이 위협이 된다면 진작 병력을 동원해 세바스토폴과 크림반도를 점령할 서방인데 자기들이 멋대로 일으킨 전쟁인데다가 아무런 이득도 없이 서방이 참전해야 한다는 생각은 현대를 기점으로 보면 어이없긴 하네요
    한스가 적당히 해서 독일이 패권 내려놓고 내려왔을때에 독일이 위협받는다면 즉시 서방이 도울텐데 한스는 자신의 업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7 09:48
    No. 30

    그러고보니 그 때 업보가 돌아오긴 하네요 ㄷㄷㄷ 한스가 과연 적당한 수준에서 내려놓을지 저도 궁금합니다 한스도 자신의 업보를 알고는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