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718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11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43
    No. 31

    아 역시 지정학적 숙명이란! ㄷㄷㄷ 공부할수록 국가들은 지정학적인 요건에서 못벗어난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8.01 14:19
    No. 32

    좀 아슬아슬 했던거라면 미국 독립전쟁이 있겠네요 프랑스와 영국 대륙군과 민병대 그리고 독일용병들까지 참전했습니다 특히 헤센용병들이 유명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45
    No. 33

    미국 독립전쟁에 독일 용병들까지 참전햇다면 한스 조상이 용병으로 참전햇을 수도 잇겟네요 오 헤센 용병이 잘 싸웟군요 헤센은 농업으로 먹고사는 작은 국가엿다던데 의외네여
    왠지 미국 독립전쟁이면 전열보병 시절일텐데 파이퍼가문은 역시나 죽은척할거 같은...엘랑 조상은 잘 싸울 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8.01 14:42
    No. 34

    프랑스가 중립을 지키는 댓가로 독일에게 무엇을 받았나요? 러시아가 보오전쟁 보불전쟁 중립지키는거 댓가로 프로이센은 폴란드 봉기진압에서 러시아 편들고 크림전쟁때도 러시아에 중립을 지켰는데 작중 프랑스가 중립을 지킬만한 어떤 솔루션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47
    No. 35

    아 중립을 지키는 댓가로도 프랑스가 독일에게 뜯어내려하겟군요
    국제 관계란게 이렇게 돌아가는군요 러시아가 중립지키는 댓가로프로이센이 폴란드 봉기진압때 러시아편 들엇군요
    하긴 프랑스도 뭔가 주어지는게 잇어야겟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5:28
    No. 36

    헉 이렇게많은댓글을!감사함다 이따가 집가서 대댓달도록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5:46
    No. 37

    만약에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이 프랑스의 승리로 끝났지만 미국의 압박과 국제사회의 차가운 시선 등으로 인해 독립을 이루어내지만 응오딘지엠에 대한 반발에 의해 베트남 전쟁이 일어날 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48
    No. 38

    아 이럴 수도 잇죠 인도차이나전쟁이 프랑스가 승리하지만 국제 사회의 시선과 식민지에 대한 인식 변화로 인하여 독립 이루어내고 응오딘지엠에 반발로 베트남 전쟁이!원역사처럼 베트남 전쟁은 똑같이 일어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5:46
    No. 39

    https://namu.wiki/w/%EB%B0%94%EC%98%A4%EB%8B%A4%EC%9D%B4%20%ED%99%A9%EC%A0%9C?from=%EB%B3%B4%EB%8C%80%EC%A0%9C

    https://namu.wiki/w/%EC%9D%91%EC%98%A4%EB%94%98%EC%A7%80%EC%97%A0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51
    No. 40

    베트남의 마지막 황제가 잇엇군요!하지만 허수아비 군주엿군요 응오딘지엠이 베트남 공화국 초대 총통이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5:49
    No. 41

    그리고 이라크 전쟁과 걸프전을 섞어서 쓰면 좋을것 같고요. (여기서는 원역사와 많이 달라질거라서 미국등의 다목적군이 이라크군을 쿠웨이트에서 몰아냄과 동시에 이라크를 침공, 후세인을 체포하는 방향으로 갈 수도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55
    No. 42

    아 그럴 수도 잇겟네요! 후세인을 체포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5:54
    No. 43

    밑의 댓글의 ' 다목적군이 ' 다국적군 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6:29
    No. 44

    또 이거 보니까 여기서는 독일식 (히틀러의) 개혁안을 중동국가들이 받아들어야 겠네요.

    https://namu.wiki/w/%EC%95%84%EB%9E%8D%EC%9D%98%20%EB%B4%84#s-8.1

    그 이유는 독일도 한 때, 서방권과 달리 민주주의 등을 멀리하고 군국주의등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히틀러의 1차, 2차 (일자리 정책 및 경제 정책 [4개년 정책 및 공공시설 등의 건설 등으로 경제를 살리면서도 일자리를 최대한 늘림] , 농업 정책 [지주등을 대상으로한 투자 교육과 사업 교육, 소작료 제한 정책 등의 토지 개혁 https://namu.wiki/w/%ED%86%A0%EC%A7%80%EA%B0%9C%ED%98%81#s-3.1.5 등], 공업 정책[생산물의 효율화 및 대량 생산 방식 도입등], 교육 정책 [장학금 지원 및 교육 의무화등 ], 복지 정책 [예술가 및 화가 등에 대한 지원금 지원 등 ], 국방 정책 [군비 증축과 군사 재판 및 보급등을 민간에 맞기는 등을 행동을 통한 문민통제, 병영부조리 및 구타 금지, 군 복지 강화 등], 재정 정책 [미국의 국세청을 2분의 1정도를 본떠 만든 제국 연방 국세청 창설 등] 등), 3차 (민주주의 및 선거의 단점 보완 겸 군주제의 수호 및 안전 등을 위한 헌법 수정 및 선거법 개정 등) 개혁안의 실시와 1950년대에 집권한 콘라트 아데나워 (히틀러의 경제 정책 등을 보완 및 개선함) 및 1960년대에 집권한 빌리 브란트 (히틀러의 복지 정책 등을 보완 및 개선하면서 독일이 행한 학살과 범죄 등에 대한 인정 및 사죄함. )등의 독일을 막강하게 만들었으니까 위의 정책들이 중동국가에 도움이 될거니까요. 물론 아랍의 사정에 맞게 고치면서 시행해야 하지만요.

    그리고 히틀러의 1,2,3차 개혁안들 제가 다른화 올렸는데, 틀린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7:58
    No. 45

    아랍의 봄, 아랍권의 민주화 시위! 1945년 원역사에서 아랍 연맹이 설치되엇군요
    미국과 동맹국은 독재정권만 몰아내면 민주주의가 자연스럽게 정책될거라 생각햇지만 착각이엇죠 소련 또한 아프간에서 토지를 분배하고 트랙터를 주면 아프간인들이 반길거라 생각햇지만 오히려 아프간인들은 이를 거부햇고 부족사회가 중요햇죠
    중동은 이런 면에서 상황이 많이 다르죠! 정치 이데올로기보다 종교 종파 부족주의가 더 중요햇고 미국과 소련 모두 실패한!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8:00
    No. 46

    네 독일도 군국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햇으나 히틀러의 1차, 2차, 농업정책, 토지 개혁 공업 저정책, 교육정책, 복지 정책이 효과적이엇죠! 이거 루카가 수업시간에 배우느 장면 넣어야겟네요! 잠시만요 메모 좀 할게여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8:02
    No. 47

    네 아랍 사정에 맞게 점진적으로 시행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6:30
    No. 48

    아 또 1차나 2차 개혁안 중에 종교정책(이슬람, 유대교 등을 인정함, 종교간의 화합을 주장함 등)도 있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6:42
    No. 49

    물론 전부터 https://namu.wiki/w/%EC%A0%95%EA%B5%90%EB%B6%84%EB%A6%AC 을 독일 등에서도 잘 지켜지겠지만요.

    근데 솔직히 이슬람교를 믿는 중동과 아랍에서는 서양권과 너무 다른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종교와 정치를 잘 분리할 수 없는데다 민주주의 등에 대한 이해도 부족 및 세속주의 등에 대한 거부감, 그리고 중동의 종교와 종파, 부족주의, 샤리아 https://namu.wiki/w/%EC%83%A4%EB%A6%AC%EC%95%84 등에 대한 맹목적인 추종이 문제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8:10
    No. 50

    네 정교분리가 중요하죠 네 이번에 아프간전 공부하면서 알아본건데 아프간 같은 곳은 부족 중심이 심하더라구요 그리고 외부 세력의 개입을 싫어하구요 원역사에서 소련도 미국도 모두 실패햇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할거 같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8:12
    No. 51

    아 샤리아가 이슬람의 종교율법이군요 영미법, 대륙법, 샤리아가 3대 법체계군요 ㅎㄷㄷㄷ이슬람법계 국가들이 많네요
    한국은 대륙법이군여 영미법은 판례법이군요 영미법에선 개별 사건들이 법리의 주춧돌을 이루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8.01 16:46
    No. 52

    https://namu.wiki/w/%EC%9D%B4%EB%9D%BC%ED%81%AC%20%EB%A0%88%EB%B0%98%ED%8A%B8%20%EC%9D%B4%EC%8A%AC%EB%9E%8C%20%EA%B5%AD%EA%B0%80?from=%EB%8B%A4%EC%97%90%EC%8B%9C ,
    https://namu.wiki/w/%EC%9D%B4%EC%8A%AC%EB%9E%8C%20%EA%B7%B9%EB%8B%A8%EC%A3%BC%EC%9D%98 , https://namu.wiki/w/%EC%9D%B4%EC%8A%AC%EB%9E%8C%20%EA%B7%BC%EB%B3%B8%EC%A3%BC%EC%9D%98 등을 보시면 이런 문제들이 얼마나 심각한지와 중동국가 및 아랍인 등이 반서방파인지 등을 알 수 있을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8:16
    No. 53

    네 자료 조사하면서 보니까 나쁜 새끼들은 끝이 없더라구요
    탈레반이 알카에다에 비하면 양반이고 IS 이 새끼들은 진짜 문제가 심각하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16:48
    No. 54

    허거덩 또 이렇게 많은 댓글을!정말 감사합니다!이따 집가서 확인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8.01 16:58
    No. 55

    다만 미국이 개입한 베트남전도 공산주의가 아닌 내전 형태로 일어나겠죠 중공이 남쪽에 없고 보응엔지압과 호치민이 체포되었을테니까요 원래 조건도 베트남이 프랑스 연합에 들어오는거였으니 10년정도 있다가 독립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22:28
    No. 56

    오 원역사의 공산주의 체제를 둘러싼 전쟁이 아닌 내전 형태로 일어나는 베트남전! 네 10년 정도 잇다가 독립한 상태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8.01 17:04
    No. 57

    후세인을 몰아낸다면 독재자들로부터 해방한다는 이미지를 구축할수 있으나 다국적군이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쿠르드족 문제와 숨어있는 바트당 잔존세력 및 IS들이 날뛰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22:31
    No. 58

    확실히 그렇겟네요 진짜 제대로 대처해야겟네요 그렇지 않으면 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죠!IS랑 바트당 잔존세력이!쿠르드족 문제도 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8.01 17:49
    No. 59

    미국독립전쟁에서 그 유명한 라파예트 장군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체서피크만 해전에서 영국함대는 프랑스군에게 격파당합니다 작중 서유럽국가끼리는 싸운걸 본적 없는데 미국독립전쟁 나와도 재밌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01 22:32
    No. 60

    오오 라파예트! 영국함대가 프랑스군에 격파당햇엇군요! 미국독립전쟁 확실히 재밋을거 같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