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3,823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4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23 13:50
    No. 1

    진짜 하도 독일군은 물론, 독일군과 백군 등에 협력하는 소수민족 등에 의해 후방 침투등 당하니까, 소련군 측이 군인 대다수가 문맹이라는걸 알아도 이런 조치를 취하고 있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08
    No. 2

    진짜 계속 후방 침투를 당하고 있는! 네 소련군 측은 군인 대다수가 문맹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4:06
    No. 3

    검문소마다 실종자 명단을 배포하여 OX등으로 실종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이체프와 파블리첸코간 서열싸움이 시작되었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09
    No. 4

    진짜 서열싸움 있으면 재밋겟네요 아 이렇게 검문소마다 명단 배포하면 되겠네요 근데 문맹이라 글자를 잘 못읽어서 같은 글자가 있는지 눈 빠지게 봐야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4:07
    No. 5

    그리고 소련군이 너무 멍청해 보이는게 오토 혼자 다른 방향으로 가면서 명령하는데 검문소 병사들은 오토를 조사 안하고 뒤따라오는 표도르를 막는게 이상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15
    No. 6

    정치 장교가 입는 군복을 입고 있었고 위압감 있게 말하기도 했고 대놓고 전차장 해치 위로 몸을 내밀고 있어서 검문소 병사들은 당연히 오토가 정치장교일거라고 생각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4:07
    No. 7

    오토가 진짜 소련군이라고 생각했다면 검문소 병사들과 합세하여 막았어야 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10
    No. 8

    그러니깐 말입니다! 이번에 제대로 대처를 못햇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4:09
    No. 9

    그리고 라마누잔의 가족과 친척들은 영국에 의해 해코지를 받았겠네요 기밀서류와 장비를 들고 적에게 전향했으니 끝이 좋을것 같진 않네요 아니면 가족을 인질로 잡고 독일에게서 정보를 캐오라 할수도 있을거 같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12
    No. 10

    아 독일측에서 라마누잔 가족들까지 모두 독일에서 거주하게 해준 상태입니다! 근데 친척들까지는 어떻게 되엇나 모르긴 하겠지만 어쨋거나 특별히 힐베르트의 추천으로 친척까지 다 데리고 왓을수도!근데 이런 스토리도 재밌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4:16
    No. 11

    영국이 전쟁 끝나고 포로교환 할때 라마누잔이 인도로 가는거 거부하면서 전향의사 밝힌다면 영국은 즉시 가족들 출국 막아버리고 인질로 잡을겁니다 독일이 조치를 취할 시간이 없을테죠 당시 이집트에서 인도까지 이어지는 해저 통신선은 영국의 소유였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31
    No. 12

    라마누잔이 사망했다고 독일이 구라쳣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라마누잔의 천재성을 확인했으니! 헉 그럴 수도 있군요 아 그리고 그 당시 인도에서 라마누잔은 듣보잡이어서요 원역사에서는 영국 천재 수학자 하디가 발굴해냈는데 저 당시 라마누잔은 그전까진 듣보였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40
    No. 13

    근데 생각해보니 인도는 대가족 체계인데 그 친척이 전부 독일로 올 수도 없을터고 남은 친척을 가지고 협박 할 수도 있긴 하겠네요 지금이라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4:40
    No. 14

    지금 카를 파이퍼는 카이저 빌헬름 연구소에서 연구하고 잇는데 설마 영국이 라마누잔을 협박해서 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17:00
    No. 15

    영국이 저런식으로 외국출신 회유하겠으나 실패하면 바로 인질잡고 협박하며 정보 빼내려 할테죠 그리고 핵실험할 장소가 독일내에 있을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18:37
    No. 16

    핵실험할 장소가 중요하긴 하겠네요 네 영국이 저렇게 외국 출신은 회유하겠죠! 라마누잔의 가족을 인질로? 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23 22:48
    No. 17

    n2063_s020921://근데, 그전부터도 우크라이나 게릴라등에 의하여 여러번 당하였던 것도 큰만큼 애당초 소수민족들에게 그냥 당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죠 기본적으로 다민족국가라는 특성을 가졌던만큼 그 위험성은 누구보다도 잘 알터라서 암만 오헝제국처럼 원역사에서도 취약하거나 간단한것에도 당한다한들 계속 문제가 되는 건 아닐거예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문맹이라는 건데, 요건은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게다가 그 많은 장교들 다 파악하는것도 어려울 분더러 계급과 군복만으로 판단하는건 동서고금을 막론하죠 당장 독일제국도 쾨페니크 대위 사건등을 경험한터라 그거 구분하는 건 어려울건데, 그렇게 보자면 오토가 속한 병력 이외 다른 병력들에는 올가 체코바등 불가강에 거주하던 독일계 말고도 두차례 봉기에서 도주한 독일측 공산당원들을 활용하여 침투할 듯 한데 그것부터 걱정하여야죠 분명 그 분야에서는 소련은 전문가라서 독일 방첩망 구멍 엄청나게 났을 거고 레드 오케스트라에 너무 집착한 아프베어와 한스는 큰 코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22:58
    No. 18

    네 문맹이라서 어쩔 수가 없죠 계급, 군복, 말투로 구분해야하고 또 러시아에 여러 민족이 있다보니 애당초 언어가 안통하는 경우도 많아서! 아 독일측 공산당원들을 이용하긴 하겠네요 레드 오케스트라 뿐만이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23:20
    No. 19

    다음엔 그리스건 톰슨 카빈이 나왔는데 나타샤가 원하는 무기들 전부 에이스 동료들이 가져가고 나타샤는 이상한거 가져가면 좋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23:23
    No. 20

    엌 나타샤 속으로 욕하고 난리칠것같네요 재밌을거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23 23:21
    No. 21

    g5779_a33903588://그럴 경우 그 많은 장교들 얼굴을 다 파악하는 것도 어렵고 비슷한 모습 만으로도 오해 받을 뿐더러 결국 그건 중요정보라서 독일에게 넘어가는데 말이 될까요? 현상수배 같은 경우 정보를 제공하는데 문제 없을 분더러 다양한 정보망을 가져와서 분석하여야 하니 공개하나 요건은 자칫 소련 군사정보 유출로 볼 만 한데.......

    그런 상황에서 원낙 정치지도원 권한도 높을 뿐더러 그걸 일일히 확인하는것은 어려워서 다양한 부분에서 축소나 축약을 하는 경우가 나올 수 밖에 없죠 그런 상황에다가 주인공 보정 하나만큼은 정말 엄청 하는 작가님 성향을 합쳐졌다고 봐야할 겁니다 아마 그쪽에 운 다 갔던 탓에 다른 곳에서는 계속 독일이 공짜로 정보 퍼주겠죠 한스가 노력한들 결국에는 다 헛수고! 그와 함께 다시 말씀드리나 암만 자이체프가 수혜를 받았다한들 파블리첸코보다는 급 낮을테고 서로 서열 싸움할 시간 자체 없이 전투하느라 바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23:24
    No. 22

    네 저 당시 정치장교 권한이 막강한터라!진짜 그건 소련 군사정보유출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23:25
    No. 23

    조만간 첩보전도 쓰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23:24
    No. 24

    프랑스군과 영국군이 제대로된 참모와 전략을 들고온다면 독일군의 진격을 방어할수 있을정도였다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3 23:26
    No. 25

    지금 프랑스 영국은 어떻게 돌아가는지!저또한 궁금합니다!네 참모와 전략이 중요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23 23:29
    No. 26

    영국이 첩보전에 제대로 신경을 쓰면 독일에 치명타를 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4 13:14
    No. 27

    네 첩보전 쪽도 공부한 다음에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짜 치명타가 될거 같고 역사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될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23 23:31
    No. 28

    애당초 암호기를 파기하였는지 노획당하였는지도 파악하는게 어려운 상황에서 그냥 수학 좀 아는 식민지 출신 병사라서 제1차 세계대전 중 영국에서는 인지도도 없어서 그냥 넘어갔을거고 포로에서 귀국 거부한다 한들 일개 식민지 병사 하나 문제로 안 볼까요? 게다가 인도도 여러모로 사회변화도 많은데다가 친인척 다 고려할 정도로 복잡한데도 떠나는 사례 많은데 그건 문제 없을테죠 게다가 현 상황에서는 여전하게 영국과 독일을 적성국도 아녀서 MI6에서 주요 정보 수집대상으로 삼을 뿐 친척 관련한 쪽에서는 그냥 감시만 하면서 라마누잔에 관한 정보 좀 얻고는 자유롭게 살라할겁니다

    근데, 솔직하게 천재 몇명 들였다 하더라도 핵 자체가 최근에 나왔을 뿐더러 결국 연구기반과 함께 인프라가 중요하죠 과연, 독일제국은 입자가속기를 갖추었을까 하는 부분 보면 영국과 미국, 일본과 함게 나란하게 만들었어도 그 성능은 영미보다 낮았다고 봐야할거예요 그거 연구하는 것도 어려운데 우라늄 수급 자체도 어려울 뿐더러 실험 장소를 찾는다쳐도 만드는데 시간 보면..... 물론, 스파이 파견하나 핵은 영미가 앞선게 사실이라서 그 부분은 그렇게 부각하는 건 어렵다봐요 그렇기에 암만 라마누잔쪽에서 암호 부분을 강화한다 하더라도 결국 암호기도 암호해독과 함께 기계가 하여야 하고 그쪽은 단순 기계공학 말고 전자공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서 들어가야 하는데 요것도 암만봐도 영미보다 수준 떨어질게 분명할겁니다 솔까 한스 틸로 슈미트 같은 내부 첩자가 유출도 하는 상황에서 안심도 할 수 없는데, 가장 중요한 암호 해독에서는 영미보다 밀려서 영미에 농락당하던 아프베어 모습은 여전할거예요 그런데 핵은 무슨.........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24 13:16
    No. 29

    네 저 당시 라마누잔은 듣보이긴 했죠! 그냥 식민지 병사 한명으로 봤고 포로 교환을 하더라도 자국 병사들과 교환을 했을거 같네요
    아직 독일은 적성국은 아니지만 MI6에서 정보 수집대상으로 삼고는 있겠죠 그래도 라마누잔의 친척들에 대해서는 감시는 하고 있는!
    핵 연구 관련해서는 책을 더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코르체니 책에 도일 핵개발에 대해 좀 나와있긴 하더라구요 네 라마누잔은 핵이 아니라 암호 쪽에서 일하고 있죠 카를이 핵개발 쪽에서 일하고 있는! 네 알고보니 독일이 첩보 쪽에서는 약하긴 했던거 같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23 23:39
    No. 30

    M1도 받은 상황에서 나타샤는 그냥 계속 M1 쓸거로 봐요 또 무슨 이상한 무기 쓰기에는 안토노프의 지원에다가 정예병력받게 보급에 우선적으로 받는데 그게 가능할까요? 스텐도 금방 퇴출할 마당에서......... 정 그렇다면 탈영하거나 전투 중 무기가 포격 여파로 파손당하여 급하게 현지에서 구하였을때 스텐이나 DS-39 같은 단점 많은 무기를 골라서 사용하면 될 것으로 봐요 애당초 군인과 거리가 먼제 무기는 무슨! 뭘 받고 온통 불만 투성이에게 뭘 바랄까요?

    현제 프랑스와 영국은 싸우는게 아녀서 그건 나중에 봐야할 문제죠 근데, 암만 아프베어가 유출하면서 레드 오케스트라 박멸을 하려고 하나 케임브리지 5인방등 중요한 쪽은 다 조치가 되었을테고 MI6는 그만큼 노하우 가졌던 탓에 아프베어쪽으로 단서를 아주 작더라도 발견할테고 그럴 경우 더욱 아프베어를 경계할 것으로 봐요 역사벼화로 폴란드 암호 해독 인재 중 일부가 프랑스나 영국으로 간 상황에다가 전자공학에서는 영국은 압도적으로 높아서 독일의 Z 시리즈 컴퓨터가 나와도 콜로서스에는 압도적이지 못할거라서 분명 현재도 아프베어가 파악못하고 계속 털렸을 듯 합니다 근데, 그건 소련도 마찬가지라서 그동안 한스가 가짜 정보를 주었다한들 상당수는 교차 검증으로 상황 파악하였을텐데...... 저렇게 권력욕 찌든 한스쯤은 암만 타격받아도 공산국가 첩보력에서는 좋은 먹잇감 밖에 안되고 충분하게 뽑아 먹을 건 다 뽑아먹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