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926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66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4.27 11:59
    No. 1

    이전화 댓글들 봐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01
    No. 2

    네 좀이따가 보도록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8 bo****
    작성일
    22.04.27 12:08
    No. 3

    드리어 모스크바 공방전이네요 모스크바는 어찌될것인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15
    No. 4

    저도 모스크바가 어떻게 될지 무척 궁금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2:17
    No. 5

    빨리 클라이막스를 찍고 정치쪽으로 넘어가면 좋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38
    No. 6

    제가 정치 외교쪽도 급하게 공부하고 잇는데 공부 시간이 좀 오래걸릴 거 같아서 바로 정치쪽으로 넘어갈 수 잇을지는 모르겟습니다! 하지만 노력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8 bo****
    작성일
    22.04.27 12:26
    No. 7

    모스크바까지 결국에는 왔네요 못오는게 이상한겁니다 브레스트 리토프스크조약으로 얻은 영토 땜에 원역사 나치독일보다 모스크바의 거리가 짧아졌고 베르사유조약없는 독일군은 원역사 나치독일군보다 강하기도하고 무엇보다 단일전선이기 때문에 모스크바까지 못가면 더이상한거죠

    그리고 독일제국과 나치의 가장큰 차이점이 식민지나 유색인종에 대한 정책이 차이가 있습니다

    원역사 1차대전때 독일의 아프리카식민지 흑인들은 독일제국이 항복할때까지 끝까지 독일제국을 위해 싸웠습니다

    유색인종이고 식민지인 그들이 싸운이유는 독일제국이 그들에게 그만큼 잘해줬기에 독일제국을 위해싸운거고

    나치는 다들 말안하셔도 잘아실겁니다

    당연히 흑인들에게도 잘해준 독일제국이 소련점령지 소련인들에게 어찌대할지는 안봐도 비디오죠

    진짜 악랄한 식민제국은 오히려 영국과 프랑스죠 무슨 독일은 절대악이니 작중에서도 무조건 패망해야한다라고 하는것은 1차원적인 생각이죠 어떻게 쓰든 그건 작가님 맘대로 쓰시는거고 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39
    No. 8

    저도 최근에 역사 공부하는데 영국 프랑스 벨기에 식민지 정책이 엄청 충격적이더라구요 ㄷㄷㄷㄷ진짜 이 정도일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 여파로 독립 이후에도 내전이 계속해서 지속되었던 ㄷㄷㄷㄷ 르완다 내전도 프랑스의 개입이 있었을줄은 몰랐습니다!
    아 독일 아프리카 식민지 흑인들이 항복할때까지 독일 제국을 위해 싸웠군요! 네 베르사유 조약도 없었고 단일전선이라 결국 모스크바까지 왔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2:45
    No. 9

    작중 우크라이나 전선을 통과하고 키예프 전투를 치뤘다는걸 보면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은 폴란드만 유지하고 나머진 다 소련으로 넘어갔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56
    No. 10

    아 원래 작중에서 브레스트 조약은 우크라이나를 제외하고 조약을 맺엇습니다 덕분에 독일군은 1차대전에서 서부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고 1차대전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2:51
    No. 11

    https://youtu.be/bvlJtB56YEA
    https://youtu.be/fy2443XkK2c

    이 두 사례를 보면 독일의 제노사이드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항복하지 않은 흑인들의 경우는 특별한 경우이며 모든 흑인들이 그런것도 아니죠 독일 감독관들은 아무 이유없이 흑인들을 폭행했으며 착취했고 학살또한 서슴치 않았죠 영국 프랑스만이 특별히 악랄한것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57
    No. 12

    허억 그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2:56
    No. 13

    유럽의 전통은 강해지는 1위 국가를 여러국가가 다굴치는것입니다 동맹의 역전과 7년 전쟁이후 미국 독립전쟁에서 모든 유럽국가가 영국의 적이었으며 나폴레옹의 프랑스또한 러시아 오스트리아 프로이센 영국등과 내내 적대했습니다 독일제국이 보불전쟁부터 프랑스 파리를 제집 안방마냥 드나들고 영국이 그것을 막기위해 참전했음에도 실패했는데 2번째 전쟁이 일어났으니 영국과 프랑스는 대공황과 1차대전 피해 복구만 다하면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겁니다 미국도 진주만 공습과 태평양 전쟁 발발하면 영국 프랑스와 동맹을 맺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2:58
    No. 14

    네 유럽의 전통은 언제나 강해지는 1위 국가를 여러 국가가 다굴쳐서 견제햇죠! 네 3부에서는 결국 프랑스와 전쟁을 벌일 것 같네요 프랑스는 독일한테 전쟁배상금도 못 뜯어서 대공황을 심하게 겪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27 13:04
    No. 15

    boog55://제가 전에도 말씀드린것 같은데요? 베르사유 조약 없어도 전후 경제복구에 고질적 보급능력 부족 및 산업과 국력의 한계는 그 장점을 상쇄하기 힘듭니다. 솔직히 브레스트 리토프스크 조약으로 얻은 영토라고 해봤자 유리한게 레닌그라드인데 시간적 여유까지 있음에도 함락도 못한 놈들인데 중부집단군이 얻은 폴란드 영토라고 해봤자 세발의 피고 보급 문제 계속 터지는데다가 역대급 민심 파괴하는 자폭들 저질렀는데 유리하다고요?

    솔직히 전 여기서 결국 함락 못시키고 독일제국에게 대참사로 남을 것으로 봅니다. 이미 준군사조직으로 인력들이 흡수되어 산업에서 돌아가지 않았고 봉사단이라든가 뭔가라고 해도 산업 투입에 한계인데 1930년대 공산봉기로 인력들이 거의 군에 간 상황이니 설령 기술 반전 효과 얻어도 생산력은 망했고 보급도 개망했으며 완전 차량화도 완성 못했죠. 여기서 모스크바 점령한다? 아무리 작가님이 빨리 끝내고 싶어도 그야말로 억지 그 자체라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27 13:29
    No. 16

    다른 것보다 제가 놀란게 독일이 식민지들에게 잘하였다고요? 그렇다면, 나미비아에 있던 남서아프리카 식민지에서 벌어졌던 헤레로-나마 제노사이드는 뭐라고 설명할건가 모르겠군요 독일도 똑같았습니다 아니 더욱 악랄하였고 벨기에 레오폴드 2세가 콩고에서 벌였던 것 다음으로 악명높았다고도 하더라고요 저도 독빠로서 처음엔 같은 생각하였으나 전혀 다르더라고요 중국에서도 똑같이 차별과 억압하였고 아프리카에서도 똑같았습니다 헤레로-나마 부족을 그야말로 멸절하였고 괜히 헤레로-나마 제노사이드가 나치 홀로코스트 프로토타입이라고 하였겠나요? 그들에게 벌였던 생체실험며 표본 수집도 뭐라고 설명할 수 없을 거예요

    그건 마냥 독일뿐만 아니라 영국과 프랑스도 현지 병력을 모집하였죠 당연하게도 본토 병력으로는 한계고 그럴바에 분열 조장하면서 친서양파들 양성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현지병력들 만드는 거죠 상당수는 돈과 먹을 것을 얻고자 참여하였고 당연하게 모든 국가가 공통적으로 하는 거죠 솔직히 정말 잘하였다고 한다면 영프처럼 이들 식민지 병력들을 본토로 불러야죠 설사 바닷길 막혔더라도 노력은 하여야 하는데 그런것도 없는 것에서 전혀 다른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4:52
    No. 17

    아악 이런 일도 잇었군요 몰랐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27 13:42
    No. 18

    작품 보셨다며 알겠으나 당장 선봉대의 중요성과 오토등의 신분을 따져봐도 그들 한게 과연 소련에게 잘한건가요? 작중보면 독일제국에 여전하게 인종차별 강하게 남았으며 설사 나치당이 변화 주도하여도 암만 길게 봐여 겨우 집권 10년째인데 겨우 그걸로 완전 바꿀거라고 보셨나요? 흑인은 당연 노예고 그다음 농노로 보는게 폴란드계고 폴란드와 흑인 중간쯤으로 낮게 보는게 바로 슬바르족들예요! 설사 공식적으로 막는 것에 의의를 둔다고 말하나 당장 오토와 스테판 한 것은 그게 과연 진정성 가졌다고 보나요? 투르게네프와 톨스토이는 정말 전세계적으로 중요한데 그것을 부정하였는데 정말 잘하였다고 하겠네요 무조건 독일존중하는 것이야 말로 1차원적이죠

    물론 제글을 작가님께서도 불편하게 보셨을 수 도 있겠으나 역사는 정말 잔혹하죠 따지고보면 작중에서 언급한 것도 결국 보여주는 것이고 그 실상을 보면 원역사 못지 않게 아주 만행들을 계속 저질렀을거예요 그걸 막아야하는 지도부는 멍청한것처럼 딱봐도 아는걸 모르는데 좋은 건 없죠! 작품 다시보면 알거예요 물론, 보는 분들따라 다르고 작가님 글이고 역사가 변화하였으며 인간사가 소설보다도 소설 같으나 그렇게 좋게 보아서는 안 되죠 전에 제가 답글 단거 보면 알거고 요즘 정보들도 찾아보면 더 많은 정보들 나왔어요 결코 독일은 좋다고 못하죠 당장 현재 우크라이나에게 전쟁 초반 한것 봐도 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4:39
    No. 19

    아뇨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사실 제가 역사를 잘 몰라서 독자분들 댓글에 답변할 지식이 딸려서 댓글이 늦어지는것일 뿐입니다! 죄송함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27 13:53
    No. 20

    g5779_a33903588:// 모스크바 공방전 빨리 못 끝날거예요 솔직히 작중에서도 억지로 공세종말을 유지하느라 본토 사정 아주 말도 아닌데다 암만 소설이라도 너무 억지스럽게도 보여져요 물론, 그 클라이막스가 모스크바 패전으로 끝날 수 있겠죠 패전 후 수습과정등에서 정치싸움 본격적으로 나오고 무조건 하여야할터러 걱정안하여도 좋을거예요

    근데 견제를 하나 1차 세계대전은 정말 국력을 망한 상황에서 경제 대공황으로 어려울터라 결코 싸움만큼은 피할거예요 당장 르펜도 정권 잡은것도 아닌데 여기서 싸워서 뭐가 이득이죠? 게다가 미국은 이미 영국과 프랑스와 관계는 좋아서 꼭 태평양 전쟁 참여한다고 함께는 안할거예요 미국에서 가장 영향큰데 독일계고 그들은 본토에 관한 감정은 없어도 먼저 본토를 공격하고 선전포고 안한 이상 일본과 다르게 방관할거고 그게 원역사에서도 드러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27 14:30
    No. 21

    그 나타샤는 수류탄 다음에는 뭔가요? 그거 누락된 것 같아요 여튼, 딱봐도 나타샤는 마네킹 부서진 것에 사고회로 멈추고 안나는 아주 쌍욕을 퍼부었겠네요 류드밀라도 수류탄 뽑으러 한 것에서 똑같이! ㅋㅋㅋ 그러고도 탈출하는 것에서 나타샤 운 정말 좋네~ 작가님 가오 받아서 아주 운을 많이도 받았어! 근데, 정작 그 운 받아서 다른 사람 얼마나 피해를 주었나 생각하면 화가 나는건 뭘까요? ㅋㅋㅋ 뭐, 블라슈크에 관한 김칫국도 끝나고 한번 더 목숨 걸고 스탈린에 관한 사고 쳤다가 블라슈크와 류드밀라 그리고 크세니야 등에 걸려 울고 불고 두손 두발 다 빌며 그나마 좋게 오해한 블라슈크가 실수로 봐서 묻어주고 크세니야와 류드밀라가 머리 끄댕이 잡고 욕설 폭격하는 것으로라도 갚는다면야!

    풉! 오토는 정말 엄청 불안한가 보네요 근데, 조급하면 표정에서 다 드러날테고 행동도 너무 티가 날터라 슐레프와 동료 전차장들 그리고 부하 전차병들도 다 알 것이며 결국에는 하이에가 살았다는 것은 전부 알테죠 근데, 딱봐도 비르타넨이나 전차장 중 하나가 거들먹 거리며 갔다가 얻어 터져버릴것 같은데? 어쩌면 루크가 분노하여 정말 죽여버릴 수 있을테고 특히 비르타넨도 지지 않으려고 싸우면서 전부들 하이에 정체를 안 것 같아요 소대원들은 전임 상관에게 모여들테고 남은 자들은 불안에 떨겠고 비르타넨과 루크 싸우는 것에서 분명 소대원들은 분노 폭발하여 투르게네프 사건을 꺼낼거라 헤어만 소속 집행유예부대원들은 더욱 오토를 안 좋게 보며 하이에를 두둔하면서 헤어만은 아주 좋은 건수 잡으며 그걸 넌지시 언급하며 과거 자기가 한 것을 잊고 진급에 협조하여 달라고 할듯. 쯧쯧 전부 네놈 업보다!

    결국 맥스가 나타났네요! 허나 그로서도 전과는 다르게 상당히 긴장되며 전과도 적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죽음의 숙녀는 곧 류드밀라를 데리고 다니며 맥스와 싸우려 할테고 블라슈크와 안토토프가 엄청 지원하는데 그와는 반대로 보급 상황 안좋을터라 막스에게 주어지는 지원많아도 한계가 분명하고요. 스탈린그라드 전투와 같은 모습으로 나온 이세계 모스크바 전투에서 에너미 엣 더 게이트에 등장한 쾨니히 소령이 독일 제6군이 천왕성 작전으로 포위당하기전 전사한 것처럼 죽음의 숙녀 손에 죽을지 아니면 모스크바 패전 상황에서 최우선 탈출 대상으로서 나오기 전까지 탈출로 뚫게 도울지! 아! 어쩌면 막스의 조수가 먼저 저격당하고 그에 따라 막스가 집행유예부대에서 하이에를 스카우트하여 함께 싸우면서 하이에 사정에 의심 품고서는 하이에를 변호할 것 같네요 열불 터져하는 오토보면서 오토 거짓말 눈치채고는 정말 오토가 두려움 떨 정도의 분위기로 충고하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4:41
    No. 22

    네! 나타샤는 분명 도망가면서 똥오줌을 지렷을것 입니다! 안나는 나타샤를 욕했겠죠! 하긴 나타샤가 수류탄 뽑으려고한거 류드밀라도 알앗다면 열 받았겠죠! 그러게나 말입니다! 나타샤는 운이 좋죠! 진짜 나타샤 또 사고 칠 것도 같네요! 크세니야와 류드밀라에게 머리끄댕이 잡히고 욕설 먹으면 나타샤는 속으로 엄청 그들을 욕하겠죠!
    네 오토야 당연히 현재 똥줄 탈 수 밖에 없죠! 기존 하이에 소대원들이 이걸 안다면! 다들 열받겠죠!
    네 맥스가 다시 나타난! 과연 맥수와 죽음의 숙녀 그 승자는? 그러고보니 맥스가 하이에 스카우트 할 수도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4.27 14:33
    No. 23

    그래서 68운동이 일어날때에 루이스 페르디난트와 독일총리가 이점들을 인정하며 사과 하라고 작가님께 얘기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4:42
    No. 24

    네 68운동 일어날때 독일 총리, 루이스 페르디난트가 이 부분에 대해 사과해야죠! 조만간 리메이크할떄 이런 부분 모두 수정할 예정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4.27 14:34
    No. 25

    또 외면하면 안돼지만, 그렇기에 리메이크가 필요한 이유기도 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8:17
    No. 26

    리메이크때 오토, 한스의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4:52
    No. 27

    역사 공부 중인데 다음 외전이나 차기작으로는 프랑스 군 주연으로 인도차이나 전쟁 쓰는것도 재밋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7:40
    No. 28

    엘랑 아들로 인도차이나 전쟁 쓰면 재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27 18:17
    No. 29

    네 엘랑 아들로 인도차이나 전쟁 외전 쓸까도 싶습니다 정글전에 흥미가 잇어서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4.27 17:40
    No. 30

    그러고보니 파블리첸코가 적 에이스 저격수 잡으려고 부하들을 많이 희생시켰다던데 왠지 류드밀라가 희생될거같은 느낌이 있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