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3,108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65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2:16
    No. 1

    처칠은 제국주의자에 인종차별등 히틀러가 지금 하고있는 행동들과 정 반대를 달리고 있어서 설득이 불가능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19
    No. 2

    하긴 시도는 해보겠지만 처칠은 설득은 왠지 힘들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2:18
    No. 3

    그리고 서방의 반독 국민정서가 반공주의에 뭍혀있지만 소련이 중앙아시아 사막으로 쫒겨나면 그 국민정서가 깨어날 가능성이 클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25
    No. 4

    네 일단 지금은 서방쪽에서는 반공도 있고 물건 팔아먹는게 중요하니 가만잇지만 왠지 서방 쪽의 움직임도 심상치않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5 12:21
    No. 5

    하지만 처칠이 우울증을 앓고 있어서 그림을 그렸다고 하니까 그걸로 친해질수도 있어요, 또 처칠도 반공주의자인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25
    No. 6

    아 그렇죠 처칠도 꽤 잘그리는 화가였죠! 네 이 반공주의를 이용해야죠 처칠을 설득하기보다는 영국의 이익을 위한 선택을 하게끔 상황을 만들 수는 있을거 같습니다 역사 찾아보니 소련이 지중해 패권을 노렷다던데 이렇게되면 영국의 해상로에 큰 위협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2:35
    No. 7

    리메이크부터는 새로 파서 하면 좋을거 같네요 회차가 600회 가까이 되다보니 너무 방대해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42
    No. 8

    네 안그래도 리메이크해서 2부는 새롭게 작품 파서 연재할 생각 하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5 12:43
    No. 9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지우고 리메이크 할때, 새로 파서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47
    No. 10

    네! 2부는 배경이 2차대전이니 제목도 새로운걸로 새 작품으로 시작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전쟁범죄는 다 없애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2:53
    No. 11

    설정은 그대로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2:55
    No. 12

    네 아마 대다수의 설정은 그대로 가고 프롤로그에서 대충 1부 내용 설명한 다음 2차대전부터 새 작품으로 팔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3:10
    No. 13

    다시 시작한다면 프랑스부터 쳤으면 좋겟네요 원역사의 2차대전 설정을 따라가면서 실제전투에 변화를 주며 벌지전투에서 독일이 승리해서 독일이 서방과 휴전하고 소련과 독일만 싸웠으면 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3:11
    No. 14

    하긴 이것도 가능하겟네요 원역사는 2차대전 설정 따라가다가 벌지에서 승리하고 휴전하고 소련치는것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5 13:14
    No. 15

    그래도 저는 프랑스와 영국, 미국을 독일등이 건들지 말고 소련하고만 전쟁했으면 좋겠고요. 물론 일본이 서방을 건들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3:21
    No. 16

    네 이렇게 갈 수도 있습니다! 히틀러가 외교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5 13:36
    No. 17

    오! 새로 쓰시면 제목도 바꾸는게 좋겠네요. 왕따 이등병의 1차대전 생존기는 1차대전 이야기로 두고 아들은 제목을 바꾸어야죠.

    아! 참고로 제가 잊은 것 같아서 그런데... 앙뚜완이 한스와 발터, 클라오스 폰켈러, 라우리, 아리베르트를 성적 고문한 소련 여군 통신병들에 당한 건과 스탈린 딸 이야기는 배드루트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3:48
    No. 18

    네! 애초에 2차대전 이야기니 제목도 새로 갈 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그건 배드루트입니다!앙뚜완은 불쌍하니 소련 여군들에게 안당하는걸로 해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5 13:39
    No. 19

    g5779_a33903588://허나 프랑스치면 이건 영국과 계속 전쟁 의미하는 것이고 전체주의 국가와 다르나 여전히 전쟁 명분 없는데...

    제1차 세계대전에서 패하지 않았고 프랑스와 감정 골 깊기는한데 과연 프랑스와 전쟁할 이유가... 더군다나 1930년 공산봉기 없다면 독소불가침 조약은 또 어찌되는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3:49
    No. 20

    하긴 독소 불가침 조약이 없으니 소련은 원역사보다 더 전쟁을 대비하고 잇을거 같네요 원역사에서는 독일군도 히틀러 명령 듣기 전까진 전혀 몰랏고 우크라이나는 소비에트 연방에서 분리되고 독일 제국에 병합대고 독일은 산업건설 돕기로 한다는 소문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다들 우크라이나쪽 치안 유지군으로 갈줄 알앗다고 하던데 아무튼 이런 부분도 원역사와 달라질테니 리메이크때 서술이 필요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5 13:43
    No. 21

    n2063_s020921:// 그래도 이 이야기들 쓰면서 현실적이고 슬픈 이야기라 삭제하기는 아깝네요. 이건 두고 새제목으로 새로쓰면 될 수 있을듯 싶은데...

    처칠 그양반은 전혀 종잡을 수 없기에 마냥 긍정적일 수 없습니다. 그도 정치인으로서 영국내 반독감정도 이용할거고 진짜 원역사에서 전쟁초 중립인 소련의 바쿠 유전 폭격이라든지 전쟁말에 연합국인 소련 공격하고 독일 살린다는 언싱커블 작전 입안한 인간이란걸 잊으면 안됩니다. 미래인도 아니라 진짜 뒷통수 맞을 수 있을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3:50
    No. 22

    네 이 이야기들은 여기서 쓰고 리메이크떄는 뺴는 방식으로 갈 것도 같네요!

    네 다들 처칠은 설득할 수 있을지 회의적으로 생각하고 잇습니다 오히려 반독감정을 이용할 수도 있는! 네 회귀물이 아니라 오히려 뒷통수를 맞을 수도 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4:04
    No. 23

    그러고보니 독일이 휴전햇다고는 해도 킬 군항에서의 반란과 혁명은 불가피해보이는데 이런것들은 어떻게 되었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4:06
    No. 24

    아마 진압했던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5 14:11
    No. 25

    어느 리뷰를 보니 왜 갑자기 스탈린이 국제혁명에 개입하며 원역사에서 없던 공산봉기가 연달아 발생하느냐 라는 평이 있던데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공산봉기 없애는게 좋을것 같네요 지나치게 소련이 악의축이 되고 있는거 같아서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4:40
    No. 26

    한스 캐릭터 잡기 위해서 넣은건데 공산봉기 넣을지 안넣을지는 참고하도록 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5 14:18
    No. 27

    근데 역사가 달라지니 만큼 스탈린이 국제혁명에 부정적이라고 해도 본보기로 공산당 지지 세력이 어느정도 있으면서 지리적 가치가 있는 독일에 공산봉기를 일으키는거는 저는 가능하다라고 보고 있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4:40
    No. 28

    소련이 여기저기 정보부 스파이 활동시켯다고하니 아예 개연성이 없지는 않네요 가능한 일이죠 그러고보니 독일은 상당한 지리적 가치가 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5 14:18
    No. 29

    대공황으로 극좌파 세력도 많이 불릴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5 14:41
    No. 30

    네 대공황땜에 그 시기에 공산봉기하면 효과 좋겟죠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