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902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09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00:43
    No. 61

    네 독일이 잘나가는걸 보고 독일식 민주주의 제도, 온건파시즘을 도입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8 08:18
    No. 62

    n2063_s020921://허나, 그것도 모르는 법! 국가 정책을 하는데는 국민정서를 반영하여야 하는 법이며 낮은 교육수준 탓에 아직 민주주의에 관한 인식도 부족하고 품앗씨등 사회주의가 정서적으로 맞는 부분도 많을 뿐더러 고종에 관하여서는 여러 말도 많은데 어떻든간에 왕족들의 친일행보 탓에 백성들의 배신감은 생각보다 높아 암만 노력하여도 왕조에 관한 의심 많은 상황을 수습하느냐 등 많은 문제점을 가졌습니다 비난도 많이 받으나 초등학교 의무화와 고등학교 투자등 교육개혁이며 미국의 모병제와 충돌하면서 모병과 징병을 왔다갔다 하여도 징병을 통하여 당대 가장 전문적 조직인 군에서의 지식으로 국민들 교육 수준 올렸던 이승만 노력을 과연 어떻게 올렸느냐도 중요한 관건 같아요

    설사 그렇다한들 권력에서는 부모와 자식도 서로를 죽였던 판국에 완전 남남 같은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권력 분쟁날 위험도 분명한 건 맞습니다 더불어, 중요한게 그렇게 하였다 한들 고종은 여전하게 권력 남은 상황에서 정작 친일로 갈아타서 어느정도 숙청 가능함에도 이완용 처형 상소를 무시하였고 일본에서 주는 뇌물은 전부 다 받아 먹었던 것을 부정할 수 없는 법! 사회주의와 민주주의 요소를 유독 많이 넣으면서 여전하게 가장 보수적이고 우파 성향 강한 독일에서 엄청난 정치적 공격을 받고 지지도도 원역사 수준을 훨씬 낮은 나치당에 프랑스의 복잡한 정치체계처럼 마냥 간단하게 볼 상황은 아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4:54
    No. 63

    아 권력 분쟁날 위험이 많군요 제가 조선 역사에 대해 너무 무지한데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8:37
    No. 64

    그렇다고 해도 고종이 이런 활동을 하며 3.1운동이 발생할수 있었고 이강이 독립운동을 열심히 도와줬다는건 변함이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4:54
    No. 65

    아 이강이 독립운동을 열심히 도와주고 고종의 활등으로 3.1운동 발생할 수 잇엇던건 중요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18 08:37
    No. 66

    그리고 가장큰 미국의 지지가 있어야 하는데 한국 임정이 독일 지원 받아서 독일쪽으로 갈아타면 미군정은 그들이 개인자격으로 돌아오는것만을 허락할겁니다 저들에게 대권 쥐어줬다가 무슨일이 일어날지도 모르죠 또한 일본을 미국이 접수한만큼 전후처리 대부분을 미국이 맡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4:55
    No. 67

    아 하긴 미국 지지가 중요하긴 하겠네요 아 한국 임시정부가 독일 지원 받는건 독일쪽으로 갈아타는거이긴 하죠 미국의 입장이 중요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18 08:41
    No. 68

    그러고보니 미군정때 분단이 안되면 공산당이 있는만큼 김원봉같은 좌익 인사들도 등장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4:57
    No. 69

    아 그러고보니 분단이 안될테니 역사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기겠네요 물론 그렇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8:41
    No. 70

    그리고 아무리 그래도 나치당이 우파에 가깝죠. 여기서는 보수주의등을 히틀러와 무솔리니가 진보적으로 최대한 재평가를 해 온건파시즘을 만들었지만 근본이 보수주의등인 만큼 우파적 성향을 나타날수 밖에는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4:57
    No. 71

    네 나치당은 우파에 가깝기는 하죠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온건파시즘을 만들었고 근본은 보수주의인건 맞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8:45
    No. 72

    뭐 그래도 독일 내에서는 여기서의 나치당도 원역사보다 훨씬 더 진보적으로 보이긴 하죠. 사회민주당도 빨갱이라 여겼는데, 나치당이 우파라도 사회민주당과 연정을 맺을 정도로 사이가 나쁘지 않다라는 점등이 원역사보다 더 진보적이니까요. 이걸 보면 독일제국과 나치독일이 얼마나 엉망이 였는지 알수 있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5:06
    No. 73

    네 우파이기는 해도 사회민주당과 연정을 맺고 있으니 사이가 나쁘진 않은거죠! 원역사보다 훨씬 진보적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8:48
    No. 74

    그래서 독일이 미국에게 한국임시정부를 소개시킨다고 작가님께 제안했죠. 한국임시정부내에 친미파들을 양성해서, 나중에 이들을 정부내의 여당 세력으로 만들고 나머지는 황실과 야당으로 만들면 미국은 물론, 독일등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6:36
    No. 75

    네 독일이 미국에게 한국임시정부를 소개시키는! 그렇게 친미파도 양성하고 이들이 정부내 여당 세력으로 가면 미국도 만족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8 09:06
    No. 76

    아! 제가 잘못 섰네요 의친왕과 흥영군으로 가는 것은 당연하고 어떻게 보아도 독립운동은 안하였다 한들 민족의식은 뚜렷한 건 분명하였고 사망한 순종에게서 후계구도가 단절당하였다고 하나 독립운동에 참가하거나 적어도 중립을 유지하였던 자들 중심으로 보면 정통성은 더 높은 건 분명할터라 그건 맞을 것 같아요 그렇다한들 암만 독일 영향으로 제정복구를 하였다하더라도 동양에서는 역사변화가 적을터라 임시정부에서 낮아졌을 왕정복구 필요성은 여전할겁니다 그문제도 고려하여야겠죠?

    그걸 떠나 독일제국은 암만 왕족들을 우대하더라도 결국 황화론 속에 경멸하였던 동양에서 그것도 식민지였던 국가가 뭐가 좋다고 관심가졌나 모르겠네요 동양에서는 중국의 조차지도 다 잃었고 무역과 경제원조로 접근하여도 영국에 밀리는데다 지금 우리도 러시아에 관심가졌어도 우크라이나에게는 그동안 관심없던탓에 젤렌스키 연설에서도 타국가와 다른 반응보였던점에서 보면 중국와 일본에만 관심가졌을 뿐 설령 지원을 원역사보다 먼저 하더라도 결국 자금 지원으로 할테고 그것도 군부가 정권장악하였던 20년대는 아니고 결국 30년대에 가야 가능할뿐더러 외교문제에다 여러 복잡한 상황에서 지원은 적을겁니다 만약 한다면 독일과 일본과의 전시상황에 가서야 가능하죠 그렇다면 1940년후라는 거고 딱봐도 조만간 관동군이 소련에게 털렸던 상황을 한스가 지 잘못 모르고 얻어터져서 중립조약한 일본 욕하며 아프베어등에게 일본 엿 먹여볼 상황 조사하게 하며 그뒤 무기는 그렇고 그걸 살 자금 지원하는 쪽으로 히틀러 설득하는게 가능성 더 높을 것 같은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8 09:16
    No. 77

    고종과 순종 장례 같은 경우 영화 레미제라블에서 나왔듯 많은 군중들 합법적으로 모여들어가는 것도 가능하였듯 마냥 왕조에 관한 충성으로 보는 것도 어렵다 봐요 게다가 애당초 관심도 없는데 소개할 연유도 없을 뿐더러 독일보다도 더 정보망 강한 영국과 미국에서 먼저 독일보다 파악하는게 가능할뿐더러 미국에서는 이민자도 많을뿐더러 어떻게든 연합국편에서 활동하였던 만큼 미국에 접근하고 나중에서야 독일은 그쪽에 관심 가져서 보다가 일본과 전쟁 상황에서 지원할 가능성 높다고 봐요

    진보적이었던 만큼 마냥 지지하는 것도 어려울 뿐더러 룀도 공산당에게 살해당하였어도 나치당에서 좌파에 가까운 색갈을 가졌던만큼 그냥 빨갱이들 서로 죽이고 싸운다고 볼 게 뻔하고 원역사에서도 그런 인식탓에 군부를 공격하면서도 SA를 숙청하는 장검의 밤을 벌였던거예요 암만 원본보다 나아도 결국 근원은 여전하게 똑같은 이세계 독일제국도 막장은 막장입니다 살인자와 성 범죄자보다 나오도 도둑놈과 사기꾼도 결국 범죄자란 것처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8 09:25
    No. 78

    g5779_a33903588://애당초 미국에 먼저 접촉할게 분명할테고 결국 영국과 프랑스를 고려하여 신탁통치를 하려는 건 똑같을 겁니다 결국 독일 지지속에 국가 정부로 인정하려면 독일은 미국과 싸우면 안 되는 걸 것 같은데 여러모로 프랑스와 영국과 독일간 관계도 잘 고려하여야 하죠

    분명 공산당도 인정할것 같은데 그건 소련의 존속에 따라 다르며 소련자체가 무너졌으면 결코 인정안하겠죠 그렇다는 것은 최소한 우랄 동부, 시베리아와 중앙아시아에서 영향력을 계속 가져서 국가로 존속하는 상황에서야 가능할뿐더러 요번 독소전을 보면 결국 모스크바등 원 러시아 영토는 계속 가졌을 가능성 높아보였던터라 분명 김원봉도 들어가겠으나 김일성도 들어올게 분명하며 한번은 한국전보다 나아도 끔찍한 내전 발발하여 제주 4.3과 여수-순천 14연대 반란사건이 전 국토적으로 벌어졌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9:36
    No. 79

    그렇죠, 원역사의 대량 학살과 반유대주의등이 없어져도 여기서도 계속 전쟁범죄등이 일어나니까 여기서의 독일제국도 나쁘긴 하요. 그래도 ss가 전쟁범죄등을 단속하면서 역으로 제국군이 긍정적으로 변할 것 같고, 군부의 쿠데타 및 ss의 쿠데타로 인해 극우와 극단주의등이 사라지며, 68운동때 과거사 인정 및 사죄등으로 독일이 다시 태어날거라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9:42
    No. 80

    그리고 천왕이 여기서는 만주파와 황도파 편을 들다가 통제파들에게 당하고 통제파들의 온갖 모욕과 협박 등을 들으며, 이들의 수족 노릇을 하라는것도 사실상 원역사의 응보를 이렇게 라도 받으라고 얘기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09:44
    No. 81

    작가님에게 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18 11:34
    No. 82

    소련군 공격한게 만주파와 황도파일텐데 소련과의 전투에서 패배하면 저 두세력은 전쟁 패배 구실로 싹 숙청당할겁니다 그리고 남방으로 가겠죠 그리고 중국은 영국 버마로드의 존재가 커서 서방과 같이할 가능성이 높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11:37
    No. 83

    하긴 독일등을 본받자며 친위 쿠데타를 일으꼈다가 만주로 1차로 쫓겨났는데, 이제 2차로 남방으로 쫒겨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11:39
    No. 84

    그 과정에서 독일이 서방등에 반통제파 등을 소개하면서 이들과도 접촉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18 12:28
    No. 85

    2번째로 헛짓거리 했으면 그건 사형이죠 실수도 아니고 고의로 최정예 병럭을 날러먹고 살거라 기대할수가 없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13:04
    No. 86

    그럼 독일과 이탈리아 대사관을 통해 도망쳤겠네요. 제가 기타잇키와 이시와라 간지등도 독일이나 이탈리아쪽으로 도망쳤다고 얘기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18 13:09
    No. 87

    작중엔 아직 등장하지 않았으니 죽었는지 도망쳤는지는 또 모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15:07
    No. 88

    독자 여러분 제가 근현대사를 잘 몰라서 일단 댓글 보면서 역사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현대사는 신중히 접근해야할거 같아서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18 23:20
    No. 89

    https://namu.wiki/w/%EC%99%95%EC%A0%95%EB%B3%B5%EA%B3%A0#s-3 생각해보니 여기서는 오스트리아는 독일제국에 흡수 되었고 1차세계대전에서 진것도 아니라서 카를 1세와 오토 폰 합스부르크가 헝가리 황제 겸 체코와 슬로바키아의 왕직을 가지면서, 여기서는 편안하게 살겠네요.

    또 https://namu.wiki/w/%EB%A3%A8%ED%94%84%EB%A0%88%ED%9E%88%ED%8A%B8%20%ED%8F%B0%20%EB%B0%94%EC%9D%B4%EC%97%90%EB%A5%B8#s-2.4도 여기서는 계속 황실이 유지되면서 나치당과 히틀러도 왕당파면서도 어느 정도 정상적이라, 나치당에 그다지 적대적이 않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8 23:59
    No. 90

    진짜 1차대전에서 추축국이 패배하지 않앗죠 그러면 카를1세 오토 폰 합스부르크는 헝가리 황제 겸 체코 슬로바키아 왕직 가지면서 편안하게 살겟죠 이런 부분도 쓰도록 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