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914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52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2:38
    No. 1

    개혁들중 일부(4개년 계획, 일자리 소개소 설립, 토지 및 소작 분재 중재 위원회 구성, 트랙터 보급[황금 지대등의 지역에서만 상용화 성공]등)를 독소전까지 했지만 많이 부족하긴 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2:52
    No. 2

    네!이미 일부 개혁이 시행중인데 부족한 부분이 많죠!전쟁끝나고 경제회복을 기다려야할것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2:39
    No. 3

    또 해외투자와 단기간의 실업 급여 지급, 군복지 강화[휴가와 외박 추가등]등도 했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2:53
    No. 4

    네 해외투자는 이미 많은 부분 진행되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2:43
    No. 5

    그리고 연정내각과 선진벙영 운영도 하고 있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2:53
    No. 6

    연정내각은 했지만 아직 선진병영은 아닌게 병영문화가 후진적이어야 제가 글쓸게 많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3:04
    No. 7

    또 여성의 군 입대 허용도 현재 일부 허용된 상태지만 전쟁후에는 자원자에 한해 여성들을 전면적으로 받아들일거니까 예정이라는 단어도 아주 틀리진 않네요. 농업 개혁이 절반까지 진행했다면 토지 및 분쟁 조정 위원회를 구성하고 일부 농업정책들이 했다라는 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3:27
    No. 8

    네!이 부분 수정했습니다 이미 위원회는 구성된 상황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3:07
    No. 9

    군비증가도 이미 군비를 많이 증가한 상태니까 군비 증가는 이미 한 상태라고 해주세요. 근데 그래도 군축을 실시할거지만 군 복지등에 군비를 쓸거니까 군비 증가라는 말도 틀리진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3:28
    No. 10

    그렇네요 이 부분도 정확히 수정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3.24 13:09
    No. 11

    그리고 이미 가혹행위등을 금지하고 단속하고 있지만 더 강하게 할거니까, 실시할 예정이란 말도 틀리진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3:29
    No. 12

    네 일단 가혹행위등은 당연히 지금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3.24 14:13
    No. 13

    발칸은 트란실바니아 문제로 헝가리와 루마니아가 다툴테고 불가리아와 그리스또한 관계는 냉담하며 결정적으로 흑해로 나오려는 러시아까지 추가된다면 새로운 화약고가 형성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7
    No. 14

    네 헝가리와 루마니아는 트란실바니아 문제로 다투고 잇습니다! 와 이렇게 화약고가 ㄷㄷㄷㄷ 지금이거때문에 골치가 아픈 상황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3.24 14:17
    No. 15

    독일이 알자스 로렌까지 돌려주면 자르와 팔츠도 달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7
    No. 16

    네 그래서 알자스 로렌 돌려주는게 쉽지가 않죠 내부 반발도 잇을테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4:25
    No. 17

    g5779_a33903588://그건 아니죠. 탐을 내도 그것까지 주지는 않을겁니다. 근데, 지금 너무 황당한게... 제가 가장한건 독일제국이 소련에 밀려 본토가 공격당하고 수도 베를린이 몰리는 상황인데 지금 여기서 이 생각을 한다는게 믿기지 않습니다!

    대체 히틀러는 무슨 생각일까요? 솔직히 안슐루스가 되었다해도 독일제국내에서 오스트리아인이 제국총리라는 것에 안좋은 시선도 있건만... 솔직히 지금 하는 개혁도 나치당과 히틀러에 대한 불만세력 엄청 양산하는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8
    No. 18

    저도 잘 모르겟네요! 역사 공부를 좀 해보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4:31
    No. 19

    분명 히틀러도 인식을 하고있죠. 지금 말 들어보면 1차대전 종전 대가로 벨기에는 분할하든 점령하든 북프랑스 영토는 전부 반환했나본데 그와중에 알자스와 로렌 준다는건 정치적 자폭이죠. 그걸 아는 히틀러인데 아무리 원역사 같은 성격아녀도 혼자 자폭할 생각한다는데서 이게 정신이 있나싶군요.

    그리고 루마니아는 그렇게 큰 이득 못 얻을테고 트란실바니아도 그나마 루마니계 다수 지역만 얻을터라 불만있어도 말은 못하겠죠. 솔직히 불가리아와 헝가리 연방은 내부 내홍도 있겠는데 둘의 거리차 있을테고 루마니아처럼 1차대전때 재미 못 본 세르비아도 있을텐데 어떻게 둘이 갈등나는지! 그럼 전선 파견군 문제라는데 한스 책임이지! 육군은 한스고 자국군 뿐만 아나라 동맹국간의 의견도 잡는게 의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8
    No. 20

    헉 몰랏는데 동맹국간 의견 잡는 것도 한스가 해야할 일인가요? 그냥 군사관련 일만하면 되는거 아닌가요?제가 군대 안갓다와서 몰랐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4:43
    No. 21

    n2603_s0209921://당연하게 표면적으로는 금지하였으나 잘 안 지켜지죠 솔직히 한스와 스테판, 동기 전차장들이 앙뚜완과 피크에게 벌였던 것은 가혹행위로도 볼만하죠 히틀러 측근이자 육군 총사령관 아들도 안 지키는데 누가 지킬까요? 솔직하게 비리조사와 함께 나치당도 걸리는 걸라서 제대로 할 지 모르겠네요 엄연하게 한스 비리와도 걸리는데 한스가 제대로 할까요?

    해외투자 같은 경우 전후 20년대며 대공황기 거쳐 30년대등 독일제국 경제 발전으로 받아들였겠죠 문제는 외국자본들은 이익추구 원하는데 솔직하게 독일제국하는 것은 미국 뉴딜정책과 다를바없어서 해외투자가 원역사보다 약하고 은근 외국 정부에서 자국 기업 보호등으로 갈등 빚는것을 가장 먼저 걱정하여야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9
    No. 22

    지금 미군에서도 가혹행위가 잇는데 일단 가혹행위 예방할 시스템을 만들어도 현실에선 이게 지켜지기는 쉽지 않죠
    허거덩 이렇게도 가능하군요 외국도 자국 기업 보호할테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3.24 14:47
    No. 23

    벨기에 영토 점유는 자신들이 악의축이라는걸 스스로 알리는꼴이 될겁니다 벨기에는 아무짓도 안했는데 국토가 독일에 의해 초토화 되었으며 전쟁범죄에 그대로 노출되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4:53
    No. 24

    여군 같은 경우 어차피 독일제국은 그동안 누적된 피해에다가 모스크바에서 패전하면 병력도 너무 부족하여 여군도 받아들여야할 판이죠 징집을 추가로 하면 산업과 농업 인력들 추가로 빠져나가면서 루타바카의 겨울을 또 경험할터라 여군을 채택할겁니다 소련처럼 인구가 생각보다 적은 상황에서 여군을 적극사용할 상황이죠

    작중에서 나왔든 급여라든가 그런것들 고려한다는 것에서 우선 외국자본의견을 먼저 받아들였다라고 볼만한데 다른걸 떠나서 군비로 들어간 돈도 엄청날테고 공산봉기로 호기에 찬 청년들 군 자원이나 SS입대할거고 SS로 통합한 준군사조직들 전부 흡수하였을터라 인력도 부족할텐데 그게 더 걱정하여야합니다 더군다나 공장들도 보면 결국 한계고 저런 독소전은 총력전 수준에서 하여야하는만큼 폭스바겐 비틀처럼 트랙터도 현재 생산 소규모만 하고 그 전에 만든것도 보급하는데 엄청 부족할테죠 농민들 경제력도 보고 위원회 같은 걸 보면 결국 소련과 다를바없죠 영프미는 엄청 웃겨할 것 같네요 저도 보면 그렇게 떠오르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5:11
    No. 25

    g5779_a33903588://말씀처럼 벨기에 완전 장악은 어렵다치죠 허나, 지금 히틀러가 말하는것에서 프랑스 북부 점령지 전부 포기한 것 마냥 말하는데 점령 영토 전부 준다고 하면 군부가 좋아하고 국민들 좋아할까요? 뭔가 보여주는 것을 하여야 하는데 그런게 없으면 그 불만 어떻게 감당할건가요? 그 예가 청일전쟁때 요동반도 얻었으나 러프독 삼국 간섭으로 청에 반환한 점과 러일전쟁때 배상금 못 받은 분노를 겨우 조선 합병으로 상쇄한점에서 벨기에는 포기못하죠!

    더군다나 독일의의 노래에서 언급한 지명들중 서쪽 경계가 프랑스 뫼즈강, 독일어로 마스강이고 그걸 보면 1839년 런던조약으로 벨기에가 영토화한 룩셈부르크 서쪽영토는 얻어야하죠 그 대가로 프랑드르와 왈롱 쪽 남고 프랑스가 왈롱 먹거나 안먹든 플랑드르에 벨기에를 재건하고서 상호방위조약 맺는다고 하여도 좋죠 명심할게 제1차 세계대전후 독일을 지배하는게 군부라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8 bo****
    작성일
    22.03.24 15:49
    No. 26

    모스크바는 어찌될까요? 소련극동군이 일본군에게 발목이 붙잡혀있고 겨울은 아직오기전인건것 같고 모스크바가 함락당하면 레닌그라드부터 줄줄이 무너지고 소련의 보급체계와 지휘체계가 박살나서

    소련군은 보급도 인력보충도 그리고 지휘부가사라진 상태가될거고 소련은 항복을 해야 할것같은데요

    모스크바공방전은 본격적으로 언제시작되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15:57
    No. 27

    그게, 모스크바 공방전 이제 지금 시작해야하는데 제가 사실 2차대전 전투 관련 자료가 부족해서 너무 늦어졋네요 하지만 조만간 쓸 예정입니다! 모스크바 공방전은 그래도 이 작품 클라이맥스이기 때문에 잘 쓰고 싶어서요! 중간 중간에 잡다한 이야기로 몇회 정도 끌더라도 금방 시작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16:04
    No. 28

    boog55://허나, 아직 극동상황은 모르고 원역사에서도 도움은 되었으나 그렇게 많은 병력도 아니라서 마냥 소련이 분리하지 않습니다. 모스크바 공방전때도 레닌그라드가 포위되었으며 아직도 포위되면서 버티고 있잖아요?

    보급체계도 소련의 모든 물산이 모스크바에 들어오고 백군 방해에도 옮긴 군수공산들이 생산하며 지휘부도 아직 건재합니다. 지휘부가 어디서 붕괴된거죠? 스탈린이 건재하고 주요 군 장성들이 남은데다가 만일을 위해 임시정부도 마련했는데 붕괴되었다는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군요.

    솔직히 주인공 보정이 너무 과도해서 그렇지 소련 기술도 오른 마당에 독일도 한계가 나오는데 모스크바 공방전가도 실패할 가능성 높습니다. 애초에 국력이 감당 안될 전쟁이고 장기전으로 해서 겨우 이기는 피로스 승리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24 21:57
    No. 29

    솔직히 만슈타인과 롬멜, 구데리안, 모델, 보크, 장군 만토이펠등도 벗어날 수 없죠. 설령 군단장이나 다른 쪽에서 조작하였다고해도 구데리안은 모스크바 진군의 선봉이며 1개 군을 이끄는데다 오토와 스테판등 선봉대인 만토이펠 대대의 행각 파악도 못한 점에서 책임을 져야죠. 이걸로 모스크바 패전 후유증이 엄청 오래가겠군! 한스는 얼마나 더 자책할지...

    유럽에서 위험한 사나이가 등장하였네요! 역사변화로 아예 조종사 꿈을 포기하였나 모르나 일찍 SS에서 발탁되었을듯 하고 한스도 그 위압감에 상당히 쫄았겠죠! ㅋㅋㅋ 그렇다해도 스타프카나 스탈린이 있는 모스크바 침투는 불가능할테고 NKVD들이란 강적들 속에 고생하겠죠. 오! 작전중 헤롤트 특임대 목격하면서 대치끝에 총격전 벌어지고 바르크만과 슈코르체니와의 대결이 벌어지는건가!? 이것도 빅매치지!

    히틀러를 비롯해 이 시대 부모들의 한계죠. 뭐, 인간이란게 다 다를 수 있고 적어도 한스보다는 훌륭한 부모입니다. 어쩌면, 만토이펠 대대의 범죄가 드러나면서 히틀러는 직접 마르틴과 대면할 것 같고 회의감으로 가득한 마르틴의 분노로 부자가 전쟁에 대한 입장으로 언쟁하면서 히틀러는 자신이 꽉 막혔다는것을 깨닫겠죠. 마르틴에게서 들은 것만으로도 한스에 대한 배신감이 클텐데... 이거, 히틀러가 오토를 다시 기소시키는것을 한스가 애걸복걸하면서 다시 집행유예형보내고 SS조사로 난장판 난 본대 복귀했다 패배하면서 부대 전멸하며 고생하는 전개로 가도 되겠네요. 이때도 반성 안하겠지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24 23:26
    No. 30

    히틀러와 마르틴의 대면 장면도 잘 쓰면 재미잇을거 같네요 네 마르틴은 분노하고 전쟁의 허망함을 느끼겟죠
    네 슈코르체니 자서전도 읽어봣는데 정말 재미잇더라구요! 키 192센치에 거구에 흉터까지! 위압감이 어마어마하죠! 진짜 헤롤트 특임대, 바르크만, 슈코르체니의 만남도 재미잇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