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3,210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93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8 18:04
    No. 31

    그치만 스탈린의 집단농장체제와 우크라이나어등의 탄압등이 더 심해서 반독감정이 많이 줄어들거고 독일이 이를 인지하고 온건 정책을 실시하며 이들을 도와준다면 반독감정이 아예 없어질수 있다는 거죠. 물론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행한 1차세계대전 당시의 행동들이 68운동이 시작 되고 나서야 알려지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39
    No. 32

    네 스탈린 집단농장체제, 그리고 우크라이나 대기근으로 인하여 우크라이나쪽은 반독감정이 없겟죠! 독일이 온건 정책을 잘 실시햇으면 좋겟네요! 68운동떄는 이를 반성해야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18:17
    No. 33

    n2063_s020921:// 물론, 독일제국 입장에서는 그걸 숨겨야할테고 소련에서 제기하였을 때도 부정하겠죠 그리고 우크라이나 독립세력 지원하고 점령지에서 온건정책하는 것에는 그 당시의 감정을 희석하고자 하는 의도도 충분하고요 독립세력 입장에서도 가장 큰 물자라서 그 부분에서는 당장은 어떠한 말도 못하고 하더라도 정권유지와 안전보장에 필요한 물자들을 요구할 것이 분명하겁니다 반독 감정 가진 사람들은 피난 간 인원들이 많고요

    허나, 당장 우크라이나쪽에서도 파르티잔들 공격한다는 점에서 무시할 수 없고 그런 반독 감정 가졌던 자들이 러시아 본토로 갔다면 가뜩이나 소비예트와 볼셰비키 성향 강한 러시아 본토에서 투르게네프와 요번 톨스토이건으로 빡쳤을 이들과의 시너지가 문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18:18
    No. 34

    독일이 백군 도와주고 있는지라 우크라이나 독립세력은 독일과 친선을 도모할수가 없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40
    No. 35

    아 그럴 수도 잇겟네요 독일이 백군이랑 싸우고 잇는만큼 우크라이나 독립 세력과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8 18:20
    No. 36

    하긴 아무리 노력해도 모스코바 공방전은 실패 할수 밖에는 없죠. 진짜 모스코바 공방전에서 지고 나중에 영프미등의 대규모 의용군과 규모를 키운 백군, 선전전등을 통해 이기는 방법 밖에는 없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43
    No. 37

    선전전이 정말 중요할거 같습니다! 과연 모스크바 공방전은 어떻게 될지! 원역사보다 빨리 침공해서 라스푸티차까지 시간이 좀 잇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8 18:21
    No. 38

    그래서 온건 독립 세력을 포섭하기 위해 백군 소속의 자립 정부나 자치 정부를 세우라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44
    No. 39

    네 온건 독립 세력은 포섭 가능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18:34
    No. 40

    우크라이나 독립세력은 독립이 목표이지만 백군세력은 러시아를 장악하고 안전을 위한 영토 확장이 목적이죠 자립정부라 한들 러시아의 영향력이 있을것이며 러시아제국의 영토는 우크라이나와 폴란드까지였죠 여러 상충되는 이유들 때문에 독일은 한 세력만을 선택해야 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46
    No. 41

    아 그렇네요 둘의 입장이 다르네요 독일은 어느 세력을 선택해야할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18:53
    No. 42

    2차대전당시 국제 정세도 영국은 독일의 해상진출을 막고 유럽의 균형을 유지한다였고 독일은 바다로 나가는것과 동시에 프랑스와 러시아를 쳐야 부유해진다이며 러시아는 발칸으로 나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였으며 프랑스는 독일에 복수해야 한다고 생각햇었다고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8 19:49
    No. 43

    소련이 지중해쪽 패권 노려서 영국이 그것도 경계햇다고 들엇는데 영국은 독일의 해상 진출 막는것 또한 목적이엇군요 원역사에서도 프랑스는 독일에 복수하고 싶어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19:21
    No. 44

    2가 아니라 1입니다 그런데 열강들 국제 정서가 딱히 변한게 없는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20:03
    No. 45

    소련이 지중해로 나오려면 어쩔수 없이 발칸 차지해야 합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헬레스 폰토스 해협을 통과해야 하는데 여긴 너무 좁거든요 러시아 제국때 크림전쟁으로 한번 겪어본적이 있는지라 해양분야에서는 독일을 더 경계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13
    No. 46

    하긴 지중해 패권 노리는 소련은 무조건 발칸 차지하고 싶겟죠 아 해상 분야에서는 독일을 진짜 경계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20:51
    No. 47

    g5779_a33903588:// 그렇다하더라도 사실 영국으로서는 친독 경향 높아져가는 루마니아와 불가리아, 터키에 경제적 원조를 하면서 친영파 높여가는 동시에 그들로 소련 흑해함대 경계하면 그걸로 끝나죠 게다가 그들 해군력 없어도 그리스에 집중하고 이집트와 지브롤터에 있는 지중해 함대는 정말 최후의 수단입니다

    그런 그들이 유럽 균형 외쳐도 소련은 절대 살려둘 수 없을테고 물자 판매로 소련이 어느정도 버텨서 독일이 많은 전비쓰면 끝나죠 어차피 소련 멸망한다고 가정할터라서 전에 말씀들처럼 수에즈와 영불해협, 북해에서 통관을 까다롭게 하거나 값을 올려보는 것으로 끝날테죠 당장 그들 입장에서 소련 돕고 독일 비난하면 자국 여론부터가 난리날거예요 친소파도 주장은 하더라도 정책 결정할 정도로 큰 건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18
    No. 48

    영국도 경제 원조하면서 친영파 세력을 키우겟죠 그렇게 소련 흑대 함대를 경계하는! 이런식으로 외교를 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20:57
    No. 49

    덤으로 동감하는게 우크라이나는 독립이지만 러시아 백군은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 존중하여 독일제국에 편입된 발트 3국과 폴란드며 독립한 핀란드외 과거 러시아 제국 영토를 수복하고자 할테니깐요 정말 독일제국은 어떤 선택을 하느냐도 중요할테고 우크라이나는 종속국이란 중재안도 받아들일 수 없을겁니다 백군은 당연하게 우크라이나 합병 주장할테죠

    분명, 우크라이나 독립세력과 백군 러시아군 경계 사이에서 두세력간 충돌도 많이 벌어질테고 그건 남부집단군에도 부담으로 작용할겁니다 모든 지원 우선을 중부집단군에서 가져갔던터라 로스토프 점령도 어려운데 완전 요새화한 흑해함대 군사기지인 세바스토폴은 여전하게 함락 못하여 크림반도 소련군이 루마니아발 해상보급을 막을터라 보급상황은 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19
    No. 50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백군 중에서 독일이 누구편 들지가 관건이네요...전 개인적으로 우크라이나 편 들어주엇으면 좋겟네요
    이 세력간 충돌이 남부집단군에서 문제가 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21:10
    No. 51

    n2063_s020921:/// 서방 의용군 받더라도 결국 숫자적 한계가 분명하고 그들 중에 스파이들이나 서방국가 노림수도 고려하면 마냥 바로 투입도 어렵고 독일제국 무기에 맞춘 훈련도 몇달 정도는 최소한 하여야죠 백군도 그 넓은 영토 생각하면 병력 훈련에 포로들 심문과 교육에 농업등 산업인력 구분에다 원역사보다 적어졌어도 여전하게 남은 볼셰비키 파르티잔들과 전투등도 고려하여야 할겁니다!

    결국 선전을 하더라도 적어도 러시아 유럽영토에서는 투르게네프와 요번 톨스토이건으로 여론은 엄청 안 좋을거라 씨알도 안 먹혀들겁니다 게다가 모스크바와 가깝고 러시아 유럽영토에서는 볼셰비키도 자신들 영향력을 강화할터라서 그건 더 어려울테죠 아무튼, 무엇보다도 요번 침공에 나선 독일제국군을 지휘하는 자의 아들이 투르게네프와 톨스토이를 건드렸다는 것고 처벌 받는 것도 아니라 계속 전선에서 장교로 활동한다는 것은 뭐라고 변명하여도 소련은 결코 안 받아들입니다 한스가 벌써 투르게네프건 알면서도 묻은것만 봐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21:16
    No. 52

    그탓에 선전전도 효과가 있더라도 소련을 근본적으로 무너뜨려야하는 러시아 유럽지역에서는 전혀 안 먹힐겁니다 당장 우크라이나를 떠나 러시아 유럽지역의 점령지에 있는 러시아인들 여론부터 수습하여야할겁니다 암만 독일제국에서 은폐하더라도 결국 워낙 민감한 상황에서 계속 소문들 퍼져나갈테고 파르티잔에서 톨스토이건은 확실하게 증거를 잡을테니깐요

    원역사에서도 못 옮겼던 것처럼 죽은 자, 특히 러시아의 정신적 거두가 묻혔던 장소에 손을 대는 것이 어렵고 투르게네프 건으로 독일제국도 요건 안 건들겠다는 생각도 많았을 겁니다 근데, 비르타넨이 그 짓을 하였다면 앞으로 소련은 독일제국과 협의하는 모든 협상들 중단 선언하고 철저한 응징으로 복수하겠다는 것으로 전쟁수행정책을 할테고 혹여나 하는 상황에 주민으로 위장한 NKVD 요원들이나 소련병사들 지켜볼테고 그 모습 본다면 그들도 너무 분노하여 그 소문을 어떻게든 퍼뜨릴테죠 정말 요번 만큼은 오토도 처벌 못 피할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23
    No. 53

    네 그런 이유로 소련도 톨스토이 자필 저서 같은건 다 옮겻지만 차마 관은 못 옮긴거죠! 어차피 비석도 없어서 설마 이걸 건들줄은 몰랏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2.18 21:21
    No. 54

    솔직하게 요런 상황까지 간다면 괴벨스도 한스 집무실 쳐들어가서 항의할테고 히틀러도 수상함을 느낄겁니다 더군다나 힘러같은 작자가 피크 사건 안 건드렸다는 것부터가 수상한데 요번건 냄새맡아 몰래 조사한 피크 사건이며 슐레프 중대와 만토이펠 대대 전쟁범죄 기록으로 한스를 협박할게 뻔할 것 같네요

    그보다도 암만 욕심많은 슐레프 중대장은 요번 만큼은 정말 가만 안 있을터라 투르게네프 건 숨겼던 탓에 군범회부는 안하나 정말 죽도로 팰것 같네요 더군다나 이제 마르틴은 더는 못 참고 질게 뻔하나 비르타넨과 오토와 싸우고서 오토와 절연을 선언할테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23
    No. 55

    힘러가 알게 되면 진짜 큰일나겟네요 ㅎ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2.18 21:23
    No. 56

    그래서 리메이크가 필요한거죠. 이런걸 어떻게든 막는 방향으로 가야 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23
    No. 57

    네 제가 첫작품이라 일단 이렇게 쓰는건 예행이고 리메이크에선 애초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써보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22:31
    No. 58

    리메이크 할거면 독일 소련 둘다 전쟁 범죄가 없는쪽으로 가야할거 같네요 독일만 깨끗하게 정리하면 소련만 악마화 되는데 이 주장이 일부 사람들이 작가님보고 네오나치라고 하는 근거가 될수도 있거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2.19 16:32
    No. 59

    네 아무래도 수위 문제도 잇고 미성년자들도 보기 좋도록 전쟁 범죄 자체를 좀 생략하는 쪽으로 가게 될 거 같습니다 소련인 캐릭터도 개인적으로 더 캐릭터 잘 구축하고 묘사하고 싶기도 하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2.18 22:41
    No. 60

    https://youtu.be/sbO6M55Fmb0 중일 전쟁중 이런 내용이 있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