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무료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42,855
추천수 :
21,451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67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2:20
    No. 121

    통제파 입장에서는 그럴 수도 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02 20:08
    No. 122

    폴란드는 갈리치아 로도메리아에 건국 되겠네요 독일이 폴란드 영토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으니 마지막 남은 영토가 그곳뿐이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05
    No. 123

    억 진짜 남은 영토가 거기밖에 없네요 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0:09
    No. 124

    아니면 독일이 갈리치아 로도메리아를 먹을수도 있죠. 폴란드 주요지역이 자기에게 있다라는 명분으로 먹을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05
    No. 125

    독일이 먹을 가능성도 확실히 높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02 20:12
    No. 126

    그럼 폴란드 전역에서 대대적인 반란 일어날겁니다 카를이 17년에 갈리치아 로도메리아에 제국 탈퇴할수 있는 선택권을 줬는데 이걸 무시하고 독일이 먹는다면 어떻게 될지는 뻔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07
    No. 127

    독자들 의견에 따르면 폴란드 전역의 반란은 피할 수 없나보군요 ㅎㄷㄷㄷ 아이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0:14
    No. 128

    하지만 그래도 갈리치아 로도메리아가 독일이 차지하고 있는 폴란드 땅을 주라며 공격 할수도 있잖아요. 가능성은 있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09
    No. 129

    갈리치아 로도메리아에 대해서도 공부해보겟습니다!ㄷㄷㄷㄷ 이거 꽤나 복잡한 사태가 터질듯한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0:15
    No. 130

    원역사에서도 소련 vs 폴란드 전쟁이 일어났다고 하니까 무리도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09
    No. 131

    소련이 폴란드 침공해서 독일과 나눠먹은건 알고 있는데 폴란드가 소련 공격한 적도 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02 20:29
    No. 132

    폴란드는 그래도 쇠약해진 소비에트 러시아를 공격했지만 원역사의 폴란드보다 약한데 그상황에서 독일을 공격할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09
    No. 133

    하긴 원역사의 폴란드보다 약해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0:34
    No. 134

    일부 강경파들이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10
    No. 135

    강경파라면 가능성이 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02 20:50
    No. 136

    개입을 하려해도 폴란드에서 반란이 일어났을때 개입을 하려고 할테죠 대책없이 그냥 군대로 들이대는 멍청한 사람이 있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14
    No. 137

    하긴 반란 일어낫을떄 개입하는게 효과적이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1:09
    No. 138

    아 그러면 폴란드는 어쩌피 크게 봉기를 한번 일으킬거니까, 이때를 노려서 독일을 공격하는 전개로 가면 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3 14:15
    No. 139

    모든 독자분들이 폴란드의 봉기를 예상하시는군요! 진짜 봉기일어났다가 독일 공격까지 갈 수도 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02 23:02
    No. 140

    g5779_a33903588://저도 동감합니다 원역사에서 1942년에 가족에 대한 사상적 탄압으로 고초를 겪고 있던 소련 극동공군의 어느 상사가 일본의 선전에 경도되어 자신의 비행기 조종 설명서와 기밀 문서와 같이 LaGG-3을 타고 만주의 자무쓰 비행장으로 망명을 하였던 사건에서 처음에 오해를 받아 격렬한 대공포화로 맞으면서 동체착륙을 하여 냉각기와 프로펠러가 손상되었지만 하얼빈의 야전 수리장에서 수리되어 비행 가능 상태가 되었죠 이 과정에서 아래부분 랜딩기어 커버가 제거되고 피트관이 일본제로 바뀌었으나 여튼, 기체에 히노마루가 그려진 채 비행제85전대 전대장 야마모토 고로 등의 파일럿들에 의해 시험 비행이 실시되었고 일본군은 LaGG-3 동체 대부분이 목재로 만들어진 걸 보고 비웃으며 엔진 또한 일본의 사카에 엔진에 비교 대상이 아니라며 혹평했죠

    요건 예시고 할힌골에서 승전한 것으로 아주 발광하면서 유럽에 시선 갔다면서 초반 기습으로 성공은 하였어도 결국 보급 문제와 극동군과 격차 탓에 패배는 분명하죠 T-34는 여전하게 유럽에서 우선적으로 사용하느라 퇴역한 BT-5 혹은 BT-7과 T-26을 계속 쓰겠으나 분명 T-34/76도 받았을테고 소련군은 한번 정도는 공세를 하여 일본군 극동 공격력을 꺾어버려 진격을 멈추게 할테죠 당연하게 그 대상은 바로 한병태가 속한 병력들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08
    No. 141

    소련군 항공기가 일본 항공기에 비해서 품질이 상당히 안좋앗던건가요?
    네 하긴 T-34가 있으니!전 한병태가 잘 싸웟으면 해서 아쉽네요
    여태까지 다른 대역과는 다르게 전 조선인이 더 넓은 땅으로 나가서 소련땅 침공하는 스토리를 보고 싶었거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02 23:12
    No. 142

    그나마 차분하게 겨울전쟁 경험 살려서 일본군에게 시범적 제파전술과 포위섬멸전을 시도할테고 그를 위한 미끼 공격에서 한병태는 충분하게 전차들 격파하며 공적을 세울겁니다 게다가 관동군으로서도 독일제 장비에 일본 최신 장비를 갖춘 정예 병력들을 그냥 둘 수 없고 그들로 뭔가를 하고자 할터라 격파 수는 늘어날거예요 그러나 결국 극동에서 소련과 격차가 더 크고 소련군은 할힌골 복수를 꿈꿀터라 당연하게 할힌골에 참전한 병력들로 편성한 만큼 그걸 알아보고 공격하겠죠 그렇기에 전투후 휴식중에 저격당하거나 전투 막판에 럭키샷으로 전차가 기동불능당하면서 한병태가 부상 당하여 후방으로 빠져나가야 할거예요 그러고서는 소련은 제파전술과 포위섬멸하며 일본 관동군과 만주군 최정예를 괴멸하는 거고 후에 한병태는 중국 전선에서 활동하다 인도차이나등 남방에서 활약하면 될 것 같아요

    그사이는 사실상 휴식하는 거고 그동안에 일본군 잔학성과 차별을 경험하면서 좀더 스스로의 신분에 관한 고민을 하는 거죠 분명 동생 한병수 또한 블라디보스톡 공격에서 활동하다 형 부상에 걱정을 할테죠 꼭 만주라고 할 것 없죠 중국땅도 넓고 동남아 전역도 넓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인종도 보면서 여러 장소에서 실전 경험할테고 한병태라면 각 상황속에서 전차 개발에 고심하기 충분할거예요 운좋게 노획한 프랑스와 영국제 중형급 전차들 보면서 경험도 쌓으면 좋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17
    No. 143

    소련군은 겨울 전쟁 경험도 있으니 확실히 잘 싸우긴 하겟죠 네 관동군 입장에서 독일제 장비에 일본 최신 장비 갖춘 정예 병력은 무조건 전공을 세우게 해야죠
    한병태는 제가 아끼는 캐릭터라 부상 안당했으면 좋겟네요 사실 제가 감정이입하는 캐릭터라서요!
    아 이후 중국 전선에서 활동하다가 인도차이나 남방에서 활약하는 것도 좋겟네요!
    네 병태는 동료들이 전쟁범죄를 벌이는 것을 보고 신분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곘죠
    중국땅과 동남아 전역에서 한병태가 계속 싸우는게 궁금하기도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g5******..
    작성일
    22.05.02 23:15
    No. 144

    넓은 땅이면 소련의 아무르가 아닌 중국이어야 했지 않았나 싶네요 소련제 비행기도 l-16같은 오래된건 좋지 않고 YAK-9같은 정예기체면 미국의 P51 머스탱과도 어느정도는 견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42
    No. 145

    아 기종마다 다르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02 23:27
    No. 146

    아! 그건 그냥 그 사례에요 일본은 적어도 공업에서 어느정도 발전하고 모든 항공기가 전금속제죠 저것 같은 경우에는 워낙 소련 공업력 부족한 탓에 목재를 대량 사용한거고 그보다도 수냉식 엔진과 조종성 어려운 겁니다 당장 영국도 스핏파이어를 보좌하였던 호커 허리케인이 목재였고 미국 또한 장기전 대비하여 기체를 목재로 제작하러고 하였죠

    갠적으로 저렇게 포위섬멸 당할때 표도르 전임 상관 피토로프가 참전하였고 그렇게 모스크바로 돌아가서 표도르와 블라슈크등과 함께 제때 경험을 함께 연구하는 장면 나와도 좋을 것 같네요 당연하나 요세계 스페인 내전 전개는 어떠한가는 모르나 분명 요런 제파 공격에는 주코프가 적극 관여하였을테고 이 성과를 바탕으로 소련은 적극 숙청한 투하쳅스키 전술을 더욱 다져서 모스크바에서 반격을 가할테죠 요 전투에서 독일군은 모스크바에서 참패는 아녀도 엄청난 피해 탓에 결국 모스크바에서 물러나 포돌스크와 힘키도 내어주고 지겨운 참호전에서 공방하다 겨울에 한번 더 반격가하여 모스크바 입구로 다시갔다가 결국 대반격에 대참사 수준으로 전멸당하는게 한스와 오토등에게는 좋은 수업료겠죠 그 가격은 엄청나겠으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43
    No. 147

    일본이 그 당시 공업이 꽤 발전햇군요 항공기가 전금속제인! 의외네요
    네 주코프가 직접 제파 공격에 관여했겟죠 소련도 모스크바전 쯔음이면 전술이 더 발전을 했겠죠
    일단 아무리 빨리 끝내더라도 최소한 겨울 전투의 참혹함은 작중에서 묘사할 예정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3:29
    No. 148

    그래도 스탈린그라드 전투 등은 일어나지 않으니까, 어느정도의 힘은 아직까지는 가지고 있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02 23:45
    No. 149

    네 원역사와 달리 스탈린그라드 전투는 일어나지 않을거 같습니다 한스라면 포위당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n2******..
    작성일
    22.05.02 23:31
    No. 150

    솔직히 아무리 한스가 문제가 있다고 해도 한스가 히틀러를 설득해 스탈린그라드를 노리지 않는 등, 이렇게 더 큰 문제는 막을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